SK케미칼, 발기부전치료신약 브랜드명 확정

뉴스 제공
SK케미칼 코스피 006120
2007-02-26 11:22
서울--(뉴스와이어)--SK케미칼(대표이사 부회장 김창근)은 ‘현재 식약청에 신약허가를 신청 중인 자사의 발기부전치료제 신약의 브랜드명을 M-vix[엠빅스]로 등록,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SK케미칼 신약 발기부전치료제의 브랜드명인 M-vix[엠빅스]는 기존의 경쟁품들이 주로 4음절의 단어와 유성음(~라, ~나)으로 구성되어 가벼운 느낌을 주는데 반해, 3음절의 중저음을 활용하여 ‘중후한 남성 이미지’를 강화하여 표현하였다.

새로운 브랜드명은 Man, Macho, Male, Muscle 등의 남성 상징어를 의미하는 알파벳 [M]과 Bigs, Victorys 등의 발음을 차용한 [vix]를 결합하여 [남자의 자신감과 자신감을 더 크게 세워주는 발기부전 치료제]란 뜻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M]과 남성 혹은 제품을 상징하는 역삼각형 포인트를 [Motif모티프]로 활용하여 신약의 용도와 효능을 시각적으로 기호화하여 표현하였다.

한편 중국에서는 [愛比獅 아이-비-쓰]라는 브랜드명으로 등록하여 현지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는데, [愛比獅 아이-비-쓰]란 ‘사자보다 강한 사랑’이란 의미로 [여러 마리의 암사자 무리를 이끄는 백수의 왕, 사자와 같은 자신감있는 남성]을 상징하고 있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 신승권 대표는 “개별 제품의 효능의 변별력이 감소할수록 브랜드 파워는 더 중요해질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엠빅스]로 소비자의 감성에 어필하여 국내시장 발매와 동시에 발기부전치료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케미칼 생명과학부문이 지난 1998년부터 개발에 착수한 발기부전치료제 [엠빅스]는 국내외 비임상시험을 거쳐 2004년 제1상 임상, 2005년 3월 제2상 임상 그리고 2006년 8월 제 3상 임상시험을 마치고 현재 식약청의 [신약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 Motif(모티프) : 예술 등의 창작에 동기가 되는 상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말.

웹사이트: http://www.skchemicals.com

연락처

SK케미칼 언론PR담당 김성우 과장 02-2008-2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