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IT대시보드 솔루션 ‘센트럴뷰’ 출시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07-02-26 17:2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은 기업 전산인프라시스템 및 업무시스템을 실시간 그래픽화면을 통해 통합모니터링하는 대시보드솔루션 ‘센트럴뷰(CentralView)’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다우기술이 개발한 ‘센트럴뷰’는 서버, 네트워크, 웹어플리케이션, 웹서비스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장애사전진단 및 상세원인분석을 통해 신속한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통합관제시스템을 구현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기업내 분산되어 있는 다수의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의 운영현황을 실시간 대시보드화면을 통해 관리자가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주요기능으로는 ΔIBM, HP, SUN 등 다양한 유닉스 서버의 통합관리가 가능하고 Δ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 및 웹서비스 트랜젝션 모니터링 Δ 장애발생시 소스코드까지 추적하여 정확한 원인분석이 가능하고 Δ 다양한 구간에서 분석된 정보를 관리자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강력한 그래픽모델링툴을 제공한다.

다우기술 고윤홍 부사장은 “’센트럴뷰’는 그동안 서버관리솔루션(SMS), 네트워크관리솔루션(NMS), 웹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툴 등을 통해 각각 분산관리해 오던 복잡한 기업인프라관리를 동적인 그래픽화면을 갖춘 대시보드를 통해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고 소개하고 “그동안 시스템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수개월에 걸친 개발과정이 필요했던 것과 달리 센트럴뷰는 15일 이내에 설치 및 구현이 가능하도록 표준화하여 개발되었다. 특히 여러 지역에 분산된 다수의 시스템을 관리해야 하는 기업이나 안정적인 웹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기업에서 뛰어난 효용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컴퓨웨어의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솔루션(APM)과 SL사의 그래픽모델링솔루션(GMS) 분야의 사업을 추진해 온 다우기술은 두 제품의 주요기능을 결합한 센트럴뷰를 통해 금융, 공공, 통신시장 및 시스템자원관리와 모니터링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우기술은 이번 ‘센트럴뷰’ 솔루션 출시에 맞춰 오는 6월까지 도입하는 고객에 한해 IT대시보드용 42인치 LCD모니터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IT대시보드란, 기업 내 IT자원의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관리자가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동적인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IT종합상황판을 말한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전략사업부 마케팅팀 정혁남 과장 02-3450-47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