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 선택, 그때 그때 달라요

뉴스 제공
아모레퍼시픽 코스피 090430
2007-02-27 10:49
서울--(뉴스와이어)--지성, 복합성, 건성, 민감성… 피부 타입별 화장품 가짓수는 수가지로 나뉘지만 구강 제품은 특별한 선택의 기준 없이 그냥 ‘치약’, ‘칫솔’을 사용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 칫솔도 자신의 구강상태에 따라, 용도에 따라 골라서 쓸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아직도 자신의 구강상태와 상관없이 ‘아무’ 칫솔이나 쓰고 있다면, 당장 칫솔 진열대로 눈을 돌려라.

시린 이, 약한 잇몸에는 부드럽게 미세모로~

잇몸이 특히 약하거나 이가 시리다면 칫솔도 자극이 없는 것을 쓰는 게 좋다.

Total Oral Care 브랜드 메디안의 ‘메디안 센서티브 칫솔’은 일반모 보다 가늘고 부드러운 반미세모와 슬림모가 동시에 장착되어 자극 없이 부드럽게 입안을 세정해주어 평소 잇몸이 약하거나 시린 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편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반 칫솔이 닿지 않는 잇몸 부분과 치아틈새의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디자인이 독특하고 여성스러워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투명 웨이브 핸들을 사용하여 디자인이 뛰어나 ‘발레리나 칫솔’이라는 애칭까지 생겼을 정도.

애경 '2080 덴탈크리닉 칫솔'은 2단 미세모와 부드러운 모 등 2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단 미세모는 가늘고 부드러운 상단의 미세모가 잇몸을 상하지 않게 마사지하면서 치아 사이와 잇몸 사이의 프라그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며 하단의 탄력모는 치아표면의 프라그를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치의학적 설계를 통해 한국인의 구강특성에 가장 적합하게 제작된 신개념의 칫솔로 대한구강보건협회의 추천을 받았으며 모든 치아 단면에 도달, 입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잇몸 건강을 위한 기능성 칫솔

칫솔질만으로 잇몸 건강도 챙길 수 있다는 사실! 최근에 출시된 기능성 칫솔들은 잇몸 마사지 기능이 있어 양치와 함께 잇몸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메디안은 양치 시 부드럽게 잇몸을 마사지 해주는 ‘메디안 잇몸 마사지 칫솔M’을 선보이고 있다.

‘메디안 잇몸 마사지 칫솔M’은 칫솔모 양옆에 고무 소재의 러버 핑거가 달려있어 양치 시 자연스러운 잇몸 마사지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 잇몸 마사지 효과로 양치 시 잇몸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또한, 다양한 높이와 종류의 칫솔모로 일반칫솔을 사용할 때보다 훨씬 깔끔하게 잇몸과 치아를 닦아 준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추천 제품으로 잇몸 관리에 효과적이다. 칫솔 헤드 끝부분에 길게 솟아 있는 파워팁 칫솔 모는 일반 칫솔로는 닦기 힘든 잇몸 및 치아 구석구석까지 깨끗이 닦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메디안 잇몸 마사지 칫솔M’은 칫솔모와 칫솔대 사이 틈이 없어 일반 칫솔보다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현저하게 떨어져 매우 위생적이다.

오랄-비는 전동 칫솔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미세진동을 일반칫솔에 최초로 적용한 ‘오랄-비 펄사(Oral-B Pulsar)’를 선보이고 있다. 오랄-비 펄사는 미세진동 칫솔모의 부드러운 진동으로 칫솔이 닿기 힘든 곳까지 깨끗이 닦아주고 잇몸을 마사지 해주는 게 특징. 또 노란색 액션모와 분리형 칫솔헤드가 치아 틈새까지 깊숙이 침투해 플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어금니 충치 예방을 위한 칫솔

입안 깊숙한 곳에 자리잡아 관리가 어려워 충치 빈도가 높은 어금니도 이제 특별하게 관리하자.

LG생활건강의 ‘페리오 어금니클리닉’ 칫솔은 충치가 생기기 쉬운 어금니를 전문적으로 세정해주는 칫솔. 칫솔모 중앙의 볼록한 원형 세정모는 음식물을 씹는 어금니의 움푹 팬 곳에 꼭 맞게 설계돼 프라크(치태) 제거 효과가 뛰어나고, 칫솔모 앞부분에 3겹으로 경사진 어금니 세정모는 닿기 힘든 어금니 안쪽 깊숙한 곳까지 닦을 수 있다.

씨제이 라이온은 국내 유일의 100%슬림모 칫솔 ‘닥터세닥 슈퍼슬림 칫솔’을 최근 리뉴얼 출시했다. 닥터세닥 슬림모 칫솔은 슈퍼슬림, 슈퍼슬림 딥케어, 크리스탈, 크리스탈 콤팩트 4종류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중 ‘슈퍼슬림 딥 케어’ 는 ‘슈퍼슬림’보다 칫솔모 상단을 1.5mm 길게 심어 어금니 안 쪽 구석까지 깨끗이 닦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름 0.03mm 슬림모가 잘 닿지 않는 치아와 치아 틈새의 프라그를 확실히 제거해 양치 후 보다 상쾌한 느낌을 주며 치주염과 치은염의 원인이 되는 치주 포켓(치아와 잇몸 틈새)의 음식찌꺼기까지 없애줘 청결한 구강 관리를 돕는다.

어린이 칫솔! 디자인보다 성장단계별 맞춤기능 갖춘 칫솔 선택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위한 칫솔은 특히 연령대에 따라 나뉘어지는 등 어린이의 구강 구조에 적합한 형태로 나와 있는 것이 보편적이다.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튼튼이’ 칫솔은 어린이의 작은 입에 알맞은 크기로 머리부분을 설계하고, 100% 둥글게 처리된 부드러운 모를 사용하여 어린이의 잇몸을 보호해 준다. 또한 칫솔 목 부위의 탄력이 양치압을 흡수하여 치아 손상을 막아주고, 파워그립(power grip) 칫솔대가 바른 양치 습관을 형성시켜 주어 양치 습관을 스스로 익혀가는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LG생활건강의 ‘아트만 키즈’ 칫솔은 성장단계별 구강구조에 맞도록 제작한 어린이전용 칫솔로 연령에 따라 스텝 1, 2, 3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미세모 칫솔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아트만 키즈`는 0세부터 9세까지 어린이 성장단계를 3단계로 나눠 단계별로 구강크기와 손에 맞게 칫솔모 형태와 칫솔크기를 설계했으며 칫솔모엔 치아 건강을 위해 불소모를 적용하고, 어린이들이 칫솔질이 서툰 점을 배려해 잇몸 손상을 방지하는 쿠션패드를 적용했다. 또 칫솔걸이로 위생적인 관리가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과 올록볼록한 재미있는 칫솔대 형상으로 어린이들이 칫솔질에 흥미를 느끼고 양치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브랜드 매니저 김광철 과장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평균 수명도 길어짐에 따라 건강한 치아로 ‘잘 먹고 잘 사는’ 것에 대한 욕구가 높다. 이에 따라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업체들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구강 상태와 건강을 고려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칫솔이 단순히 치아를 세정하는 기능에서 벗어나 구강 질환을 예방하고 패셔너블해 지는 등 기능성에 디자인까지 고려하고 있다.” 면서 향후 소비자들 개개인에 알맞은 더욱 세분화된 구강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아모레퍼시픽 김광철 과장 02-709-5914
벅스인터랙티브 오혜림 대리 02-3789-8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