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 2006년 연간 및 4사분기 실적 발표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7-02-28 09:57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는 오늘 2006년 연간 및 4사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성공적인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마스타카드는 2006년 4사분기 동안 이 지역 내에서 구매 (purchase transactions, 22.7%), 총거래 (gross transactions, 21.3%), 구매 규모 (purchase volume, 18.6%), 현금 거래 (cash transactions, 16.2%) 및 카드 발급 (11.1%)에서 전년동기 간 대비 두자리 수의 성장을 기록했다.

2006년 12월 31일 기준,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마스타카드의 고객 금융 기관들은 1억8천 여 장 이상의 마스타카드 브랜드 카드 (마에스트로 및 씨러스 제외)를 발급했다. 이 지역의 카드 소지자들은 2006년 4사분기에 6억6천9백 만 건 이상의 거래를 했으며 7백7십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마스타카드를 사용했다.

안드레 세큘릭 (André Sekulic),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 대표는 “마스타카드는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탁월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글로벌 커머스 (global commerce)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선도해 왔다. 마스타카드가 4사분기에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두자리 수의 성장을 보인 것은 지역 내의 협동과 팀웍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고객 금융 기관들에 수익을 제공하고 동시에 카드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지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2006년의 경영 실적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마에스트로 와 온라인 직불카드 (Maestro? and Online Debit)

마에스트로 카드는 2006년 4사분기에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2억1천1백만 장 이상이 발급됐다. 고객들은 이 지역 내에서 약960,000 개의 가맹점에서 마에스트로 카드를 통해 온라인 직불 결제를 할 수 있다.

2006년 연간 실적

2006년에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은 2005년 대비 현금거래 (전년 대비 27.3% 증가한 6억5천5백만) , 총거래 (전년 대비 21.8% 증가한 30억6천만) 및 구매 (전년 대비 20.4% 증가한 24억) 부문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괄목한 만한 성과는 2005년 대비17.9% 증가하여 1천 8백 40억을 기록한 구매 규모의 증가에 기인했다.

이외에 마스터카드가 2006년에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이룩한 성과는 다음과 같다.

마스타카드 페이패스: 마스타카드는 2006년에 비접촉식 결제 방식인 페이패스 기술의 성장을 이루었다. 지역 내 몇 개의 시장에서 시범 출시 되었으며 전면적인 도입 또한 이루어졌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전세계 업계 최초로 듀얼-인터페이스 방식의 비접촉식 EMV 결제 솔루션인 원스마트 마스타카드 페이패스 (OneSmart™ MasterCard? PayPass™)를 선보였다. 호주에서는 호주 커먼웰스뱅크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와 함께 페이패스 시범 프로그램을 출시했으며 일본에서는 오리코 (Orient Corporation) 및 익스피어리 (IKSPIARI)와 제휴하여 최초로 페이패스가 전면적으로 출시 됐다. 또한 마스타카드는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의 스탠다드 은행 (Standard Bank) 본점에서 원스마트 마스타카드 페이패스 (OneSmart™ MasterCard? PayPass™)를 시범 발표했다. 페이패스를 탑재한 차이나트러스트 마스타카드 페이패스 (Chinatrust MasterCard PayPass ) 시계와 축구공 모양의 3차원 페이패스 키 장치가 태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글로벌 커머셜 상품: 마스타카드는 지역 내 카드 프로그램의 출시를 선도하는 유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커머셜 상품을 확대했다. 이 중 가장 두드러진 성과는 애버커스 인터내셔널 (Abacus International)과 체결한 계약으로써 아태 지역의 기업들에 출장 비용에 대한 상세 내역을 제공하고 효과적인 재무관리를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마스타카드 스마트 데이터 온라인 (MasterCard Smart Data OnLineTM)을 이용하는 칼슨 와곤릿 트래블 (Carlson Wagonlit Travel)과 최초의 데이터 향상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중국 내 기업에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출장 중에 사용한 법인카드의 내역을 보고/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중국의 가맹점 은행을 위한 에어플러스 마스타카드 법인카드 (China Merchant Bank AirPlus MasterCard? Corporate Card) 프로그램, 인도의 중소기업 골드 직불 마스타카드 (SME Gold Debit MasterCard card), 인도네시아의 니아가 법인카드 (Niaga corporate card) 및 말레이시아의 씨티그룹 법인카드 프로그램 확대 등 지역 내에서 커머셜 상품의 성장을 이끌었다.

혁신 카드 프로그램: 마스타카드는 아태 지역에서 몇 개의 혁신적인 카드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지속적인 주목을 받았다.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주요 금융 기관들과 제휴하여 티타늄 및 플래티늄 카드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카드 프로그램을 선도 했다. 또한 마스타카드는 이집트 국립은행 (National Bank of Egypt)과 제휴한 언엠보스드 직불카드 (Unembossed Debit card), 카타르의 mc2 IBQ 언엠보스드 마스타카드 직불카드 프로그램 (mc2 IBQ MasterCard Unembossed Debit Card - 카타르 및 중동, 레반트 지역 최초의 지불카드) 및 호주의 주요 은행 웨스트팩 (Westpac)과 제휴한 마스타카드 최초의 직불카드 출시 등 직불카드 영역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뒀다.

프로세싱: 마스터카드는 지불 처리 과정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통해 경쟁력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고안했다. 마스타카드 아시아/태평양 (오스트레일리아) Pty Ltd는 벤디고 은행 (Bendigo Bank Limited) 및 커스터머스 (Customers Limited)와 제휴하여 2006년 5월 말 오스트레일리아의 최신 지불 프로세싱 비즈니스인 ‘전략적 지불 결제 서비스 (Strategic Payments Services Pty Limited (SPS))’를 설립하는데 주주 동의 절차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벤디고 은행과 커스터머스는 각각 40%의 지분을 확보하고 있으며 마스타카드는 이 외의 20%를 보유한다.

보안 리더쉽: 마스타카드는 2006년에 독자적인 연구 및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안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중 주요 성과는 마스타카드가 11월 20일 도쿄 및 22일 오사카에서 지불 업체들과 개최한 ‘2006년 카드 결제 산업 보안 포럼 (2006 Payment Card Industry (PCI) Security Forum)’이다. 또한 싱가포르에서는 베스트 덴키 (Best Denki) 및 OCBC은행과 “Hidden Image Reader pilot program”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동남 아시아 최초로 도입 되었다.

소매업/ 스폰서쉽: 마스타카드는 싱가포르 대세일 (the Great Singapore Sale), 말레이시아 메가 세일 카니발 (the Malaysia Mega Sale Carnival), 타이페이 대세일(the Taipei Great Sale) 및 싱가포르 패션 페스티발와 같은 주요 소매업 행사를 후원하고 아태 지역 내 소매 업체와의 제휴를 활발히 하고 있다.

고객 교육/ 기업의 사회적 책임: 마스타카드는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금융 자산 운영 방법을 무료로 제공하기 위해 태국에서 ‘마스타카드 금융 노하우’ 프로그램과 중국 베이징에서 ‘2006년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인 ‘마스타카드 캠퍼스 신용카드’와 ‘금융 관리 교육 캠페인’을 선보였다.

지식 선도: 마스타카드는 지식 선도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아시아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마스타카드의 이코노미스트 유와 헤드릭 왕박사가 저술한 ‘Holding Up Half of the Sky: The New Women Consumers of Asia’와 ‘The Glittering Silver Market -The Rise of the Elderly Consumers in Asia’를 시리즈로 발간했다. 또한 급변하는 비즈니스 및 금융 정책, 규제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분석의 일환으로써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마스타카드 인사이트 보고서 (MasterInsights Report)를 발표했다.

이외에도 마스타카드는 아태 지역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지속적인 연구 및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U21글로벌과 공동으로 관광사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을 위한 마스타카드 U21 글로벌 장학 제도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직장을 가진 여성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이들의 잠재능력이 부각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 김주희/ 이윤정 02) 632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