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07-02-28 10:11
서울--(뉴스와이어)--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부문을 선도하는 시만텍(www.symantec.co.kr)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Application Service Dashboard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대시보드)’를 발표하고,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가용성 병목 현상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 분석 및 진단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APM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만텍의 새로운 ‘Application Service Dashboard’는 포탈 기반의 단일 대시보드를 제공해 IT 조직들이 간편하게 ‘Symantec i3’의 성능 및 서비스 레벨 측정 기준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IT 조직들은 다계층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지원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만텍은 핵심 웹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과 성능을 추적하는 모니터링 솔루션 ‘Symantec Insight Inquire’를 한층 개선했다고 밝혔다.

‘Symantec i3’ 제품군은 다계층으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련 데이터 수집, 상호 연계 분석 및 성능 최적화 기능을 긴밀하게 통합해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시만텍의 APM 솔루션은 데이터 보호, 스토리지 관리, 서버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등을 통합한 ‘Symantec Data Center Foundation’ 제품군의 핵심 요소다.

‘Symantec Application Service Dashboard’: 보다 확장되고 최적화된 성능 뷰 가능

‘Symantec Application Service Dashboard’는 다양한 소스로부터 성능 데이터를 취합, 단일 스크린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포괄적이고 통합된 뷰를 제공한다. 개방형 포탈 표준인 JSR-168에 기반한 ‘Symantec Application Service Dashboard’는 JSR-168 표준을 준수하는 타 소스에 있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까지도 볼 수 있도록 간편하게 확장 가능하다. 기타 이 제품의 특장점은 아래와 같다.

- 용이한 커스터마이즈: 사용자는 몇 차례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대시보드를 구체적인 업무 영역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또한 이 대시보드는 복잡한 스크립팅 언어를 익힐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사용자 생산성 향상: 사용자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통합된 환경에서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잠재적 문제 파악을 위해서 뷰를 전환할 필요가 없게 되어,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Symantec Insight Inquire: 보다 확장된 지원 및 TCO 절감

‘Symantec Insight Inquire’는 비에이전트 방식의 웹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을 통해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성능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Insight Inquire’는 사용자 시뮬레이션을 통한 비즈니스 트랜잭션과 다중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컴포넌트 방식의 진단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 및 정확한 정보 전송을 보장한다. SLA 준수 불능 혹은 중단 상황이 발생할 경우, ‘Insight Inquire’는 문제를 야기한 인프라스트럭처 컴포넌트를 자동적으로 판별한다. 또한 시스템 안정성에 대한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핵심 웹 시스템이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Symantec Insight Inquire 3.0’ 버전에 포함된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이 제품은 더욱 향상된 안정성과 정확성 그리고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 성능 데이터 수집, 구축 간소화 및 관련 비용 절감을 위한 내장 데이터베이스
- 설치 및 전반적 사용 편의성을 간결화
- Oracle Apps, SAP, Siebel 및 PeopleSoft 등 ERP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
-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테스트를 위한 비즈니스 트랜잭션 기록 및 재생 기능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 강일선 상무는 “오늘날 기업들은 핵심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서 다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으나, 문제 발생시에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간의 상호운용 때문에 그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기가 어렵다” 라며 “’Symantec i3’, ‘Insight Inquire’ 및 ‘Application Service Dashboard’로 이루어진 시만텍의 엔드-투-엔드 APM 솔루션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과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윤나리 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