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유엔난민기구, 어린이 난민 돕기 ‘이유 있는 클릭’ 캠페인 진행
‘이유 있는 클릭’ 캠페인은, MSN 메신저 혹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하단의 검색창은 물론 www.msn.co.kr, www.live.com등 두 개의 마이크로소프트의 온라인 포털 페이지 검색창과 유엔난민기구의 홈페이지(www.unhcr.or.kr), 그리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의 검색창(http://click4thecause.live.com)에 이용자들이 검색어를 넣고 한번 클릭할 때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나인 밀리언 캠페인에 검색어 당 0.1달러, 약 10원씩 어린이 난민 후원 기금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모아진 성금의 2/3는 어린이 난민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1/3은 스포츠 활동 지원사업에 쓰여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26개국에서 함께 진행된다.
유엔난민기구의 대외관계국 닉 반 프라그 국장은 “라이브 검색이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폭넓은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어린이 난민들이 처한 어려움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면서 “이번 기부 캠페인의 성공으로 되도록 많은 어린이들을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사업부 이구환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금전적 지원과 함께, 포털 뿐만 아니라 메신저 등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한 라이브 검색 이용자들에게 현재 전세계적으로 900만 명에 달하는 어린이 난민들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는 유엔난민기구와 나인 밀리언 캠페인을 비롯한 온라인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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