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광폭차량 ( 물류표준화 장비 ) 개조사업비 지원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농산물 물류기지 공동이용 촉진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광폭차량의 탑(적재함) 차량 개조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하고 지역농협을 통하여 사업자 신청을 받고 있다.

광폭차량 탑(적재함)개조사업비 지원은 일반차량으로 농산물 운반시 기후나 도로상에서 오염원에 노출되어 상품성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물류기기 공동이용 촉진으로 효율성 증대와 농산물 경쟁력강화를 위하여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농협,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으로 지원기준는 광폭차량(파렛트 2열 적재가 가능한 4.5톤 이상차량)을 소유하고 차량 등록일로부터 3년 미만인 차량을 대상으로 지원, 지원조건 개조지원액 국비지원액 750만원 이하

- 국고보조 50%, 자부담 50%(부가가치세 별도)
- 보조금 지원 : 사업을 신청한 지역농협에 신청

도에서는 이번 사업이 물류기기 공동이용 촉진과 효율성 증대에 기여하고 농산물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대상자 신청이 많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친환경농업과 조호일 063-280-45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