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여성 축구교실’ 운영 적극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여성도 생활체육의 중심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2007년 신규사업으로 25개 자치구별 「서울여성 축구교실」운영을 적극 지원키로 하고, 지난 2월중 자치구별로 참가 희망여성 620여명을 선발하여 3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기로 하였다.

「서울여성 축구교실」은 학생신분이 아닌 주부 등 일반여성을 대상으로 참가 희망자 중에서 자치구별로 25명 정도를 선발 했으며, 전문체육(축구)지도자가 학교운동장, 공공체육시설 등을 활용하여 주3회(1일 2시간 이상)체력훈련 및 축구기술을 지도하게 된다.

추가로 축구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서울시 체육과(02-2171-2763) 및 거주지 자치구 체육관련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월1회 이상 인근 자치구간 대항전을 통해 기량을 높여 나가고, 오는 11월 서울월드컵보조경기장에서 25개 자치구 여성축구교실 전체가 모여 「제1회 서울특별시장기 여성축구대회」도 개최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시장기 여성축구대회 운영비 외에 「서울여성 축구교실」 운영비로 자치구별로 연간 1,200만원(총3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시·도간 여성 축구교류전을 가짐으로써 기량을 향상시키고, 자매도시 등 외국 도시와 서울시간 여성축구대회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도시간 민간스포츠 교류 활성화 및 우호증진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여성들이 생활체육을 즐기면서 건강을 다지는 한편, 지역주민간 공동체 의식을 높여 나갈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국 체육과장 윤종장 02-2171-2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