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원된 풋보리생산용 기계·장비 전수조사 착수

무안--(뉴스와이어)--도내 지원된 풋보리생산용 기계·장비가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 지에 대한 전수조사가 대대적으로 실시된다.

전남도는 지난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지원된 도내 풋보리생산용 기계·장비 기계장비에 대해 시·군과 합동으로 정밀 점검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 기종은 농업용 트랙터, 결속기, 랩피복기, 적재기 등 경종농가와 연계한 연결체에 지원된 기계장비를 총망라한다.

도에 따르면 현재 지원받은 풋보리생산용 기계·장비의 사후 관리기간은 보조금, 융자금 교부일부터 5년(원동기 및 동력전달장치는 2년)이다.

총체보리 연결체로 선정돼 기계·장비 보조사업자로 선정될시 60%보조(축산발전기금 30%, 지방비 30%)가 이뤄지고 융자를 원할 경우에는 80% 지원을 받게 되는데 금리는 3%, 기간은 10년(3년거치 7년균분상환)이다.

도는 이번 조사 후 기계·장비에 대한 관리가 부실한 법인에 대해서는 보조금 및 융자금 회수 조치는 물론, 차후 농림사업지원도 완전 배제할 방침이다.

또, 지원방법 등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해 농림부에 건의하고 미비점에 대해서는 보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김종기 전남도 축정과장은 이와 관련,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상자 선정 및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고 교육·홍보를 강화하는 등 사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도내 풋보리생산용 기계·장비 전수조사는 다음달 9일까지 실시된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축정과 061-286-654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