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 3월 8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 대상 커뮤니티 공개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3-02 11:21
서울--(뉴스와이어)--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 이사 권오남)의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Seoul Help Center for Foreigners: SHC)는 국제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에게 서울생활에 좀 더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서울시민에게는 다양한 외국문화 체험의 장이 되도록 미국, 프랑스, 영국,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등 현재 약 30개국 출신 외국인들이 구성하고 있는 각종 커뮤니티의 고유한 문화행사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며, 3월 8일까지 홈페이지(http://shc.seoul.go.kr)를 통해서 지원대상 커뮤니티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 커뮤니티는 스포츠, 연극, 전시, 무용 등 외국인 친선 동호회와 국가별 커뮤니티, 그리고 각국 대사관 등이다.

외국인커뮤니티 문화행사 지원사업은 2003년부터 매년 추진해오고 있으며 체코, 슬로바키아, 이스라엘, 인도, 세르비아를 비롯, 28여개 커뮤니티가 각국의 고유문화를 선보인 바 있다.

2006년에는 체코 영화제, 인도 전통춤 공연, 호주 뉴질랜드 회화전시회, 프랑스 연극, 세르비아 회화 전시회, 럭비토너먼트, 슬로바키아 아동도서삽화전, 이스라엘 현대무용 등의 문화행사지원.

올해도 10여개의 커뮤니티 문화행사를 대상으로 각각 최대 500만원 (행사 소요경비의 80% 이내)까지 행사 소요경비를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 사업은 별도의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3월 21일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외국인지원센터팀 유진영 02-731-6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