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07년 상반기 생활체육교실 무료 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시민의 체력증진과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대구시민(초보자)을 대상으로 금년 상반기 「생활체육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대구시와 시생활체육협의회 및 8개구·군생활체육협의회 주관으로 운영되는 이번 상반기 「생활체육교실」의 운영기간은 3월 2일부터 8월말까지 6개월간이다. 각 교실별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무료로(일부종목은 유료) 운영되며 종목은 테니스 외 27개 종목 136개 교실이다.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강 5일전까지 해당 교실 시·구·군생활체육협의회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선착순에 의해 참여할 수 있다.

생활체육교실은 시민들이 선호하는 종목으로 구성, 인근의 동네체육공원, 학교, 민간체육시설 등에서 전문 생활체육지도자의 지도하에 운영되므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하여, 평소 체력단련은 물론 건전한 여가활용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자”는『Sports 7330운동』의 생활화를 위한 생활체육교실이 시민의 건강과 활력의 원천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과장 최종옥 053-803-38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