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세계소방관경기대회 대구 실사

대구--(뉴스와이어)--세계소방관들의 우호 증진과 소방정보의 국가간 교류를 위해 열리는 『2010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유치하고 있는 대구시의 준비사항을 점검하기 위하여 대회본부 실사단이 대구를 방문한다. 3. 5일부터 3. 9일까지 5일간의 이번 실사는 체육시설 및 숙박시설 등을 중심으로 대구전역에서 실시된다.

대구시가 유치중인 『2010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전 세계 현직소방관, 퇴직 소방관, 가족 등 40개국 5,000여명의 소방관 가족이 짝수 해마다 약 60종목의 경기종목을 통하여 우의를 다지는 소방관 올림픽으로서 90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첫 대회가 시작된 이래 2006년 홍콩대회까지 9회가 계속되었으며 2008년 대회는 영국 리버풀에서 개최가 된다.

우리나라는 92년 2회 대회부터 소방방재청을 중심으로 대회에 참가하여 매회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으며, 대구시는 이 대 회를 유치하기 위해 2006년 홍콩대회 조직위원회 및 호주 퍼스시에 있는 대회본부를 방문하여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유치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다.

현재 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유치제안서를 제출한 도시는 대구를 포함하여 두바이(아랍에미레이트), 골드코스트(호주) 등이나 대회본부측에서는 경기장 시설과 대회 지원사항 면에서 대구시가 여타 경쟁도시에 비하여 앞선 것으로 판단 하고 있어 이번 실사기간 중 대회유치를 위한 협약서 체결 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는 2010년의 이번 대회를 통하여 70억 여원의 경제유 발효과를 예측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소방관 가족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성격의 대회인 만큼 시민의식의 국제화 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팀 컨벤션산업담당 성혁제 053)803-32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