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와이브로(WIBRO)에서도 가격비교 서비스를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7-03-05 09:22
서울--(뉴스와이어)--오는 4월부터는 KT의 와이브로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상품에 대한 가격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가격비교 쇼핑포털인 다나와(대표 성장현 손윤환 www.danawa.com)는 최근 KT와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가운데 가격비교 부문에 대해 서비스제공 계약을 2월말에 체결하고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T가 와이브로 서비스를 본격 상용화하는 오는 4월부터는 KT의 와이브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양은 물론 가격, 판매처 정보 등을 검색해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다나와가 제공하는 가격정보는 다나와의 웹페이지(www.danawa.com)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같은 데이터로서, 소비자가 쇼핑도중에라도 모델명만 입력하면 최저가 정보를 보여주므로, 앞으로 합리적인 쇼핑문화 창달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나와는 이번 계약에 앞서 지난해 상반기 동안 KT의 와이브로 시범서비스에 참여,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다나와측은 “와이브로 서비스지역에서는(전송망이 있는 곳에서는) 어디서나 쇼핑정보를 탐색해 볼 수 있게 돼 생활 속에 보다 깊이 가격비교를 통한 쇼핑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는 상품 상세정보, 가격비교, 상품에 대한 의견 등이 중심이지만, 앞으로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제공범위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연구2팀 정세희 차장 02-2166-2450 (내선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