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아프리카 전문가 네트워크’ 홈페이지 개설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7-03-06 10:55
서울--(뉴스와이어)--국가정보원은 국내 아프리카 연구를 활성화하고, 우리 기업들에게 아프리카 진출시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하기 위해 3.6「아프리카 전문가 네트워크」(Africa Specialist Network, ASN)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 ASN 홈페이지 주소는 www.asn.go.kr이며, 국정원 홈페이지(www.nis.go.kr)에서도 접속 가능

국정원은 국내 최초로 구축한「아프리카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아프리카 국가별 현황ㆍ정세, 인물정보, 국내외 주요 연구기관들의 아프리카 관련 연구논문, 발간자료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우리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에 필요한 ▲ 산업동향 및 투자유치 동향 ▲ 투자사례 연구 ▲ 기업정보 등을 중점 서비스할 방침이다.

* 자료열람은 회원가입후 가능하며, ‘국내외 기관 브리핑’, ‘전문가 브리핑’은 전문가 회원에게만 지원됨

국정원이 이번에 아프리카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은 아프리카가 풍부한 자원으로 국제사회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나 관련정보 부족으로 현지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을 뒷받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5월부터 국내 官ㆍ學ㆍ業界 아프리카 전문가 30여명을 회원으로「아프리카 전문가 네트워크」를 창립, 운영해 오다 “아프리카 근무 경험자ㆍ해외 교민 등이 제공하는 생생한 現地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김만복 院長의 방침에 따라 同사이트를 개설했다면서 이를 통해 앞으로 아프리카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과 이 지역 전문가 양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정보원 홍보관리관 02-3412-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