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모빌리티·협업 기능 강화한 새 UC솔루션 발표

2007-03-06 10:57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모빌리티 및 협업 기능을 크게 강화한 새 UC 솔루션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Cisco Unified Communications System 6.0)’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음성, 비디오, 데이터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종합 솔루션으로, 기업들이 운영 중인 네트워크를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 제품은 모빌리티 기능의 강화로 이동 중에도 직원들이 사무실과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비즈니스 에디션 제공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들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확장된 협업 기능과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통합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협업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즉,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직원들 개개인의 위치에 상관없이 유선, 무선, 모바일 장비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음성은 물론 데이터,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개방형의 업계 표준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각 사의 비즈니스 필요에 맞게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적절히 결합, 활용할 수 있다. 또 구축 과정을 단순화하고 트레이닝, 설비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기능을 통해 기존의 비즈니스 데스크톱 툴과의 자연스러운 연동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시스코의 새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도입 고객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성을 입증 받은 시스코 파트너사 지원도 받게 될 것으로 장기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크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시스코 코리아의 UC 사업 총괄 양경호 이사는 “최근 기업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 보장을 통해 업무 생산성 및 협업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관리 비용을 절감하길 원한다”며 “이런 고객 요구들을 고려할 때 이번에 발표된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은 시장에서 크게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6.0의 강화된 주요 기능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모빌리티

시스코 통합 모바일 커뮤니케이터(Cisco Unified Mobile Communicator)는 직원들이 이동전화 및 스마트폰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회사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프레즌스 기능을 갖춘 기업 디렉터리에 액세스를 허용함으로써 안전하게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고 시스코 유니티(Cisco Unity)의 이메일 음성 메일 메시지를 개별적으로 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이동 단말기에서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엔터프라이즈 콜 로그(Enterprise call logs) 액세스도 지원한다. 이밖에도 시스코 통합 모바일 커뮤니케이터는 다양한 핸드셋, 주요 모바일 OS 및 다중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하여 기업 혹은 개인의 선호도에 맞는 폼 팩터, 비용 및 커버리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기업용 VoWLAN(Voice over wireless)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시스코 통합 와이어리스 IP 폰 7921G(Cisco Unified Wireless IP Phone 7921G)은 무선 802.11 a/b/g 표준을 지원한다. 802.11 “a” 표준에 맞춰 처음 선보인 이 제품은 시스코 통합 와이어리스 IP 폰 7920을 상당 부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 통합 와이어리스 IP 폰 7921G는 뮤트(mute), 음향 조절, 푸시 투 토크(push to talk)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축 키와 스피커폰을 위한 거치/충전 스테이션을 제공한다.

중소·중견 기업용 비즈니스 에디션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비즈니스 에디션(Cisco Unified Communications Manager Business Edition)은 단일 플랫폼 상의 100-500명 규모의 중소·중견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공동의 프로비저닝 및 관리 기능과 결합시켜 준다. 기존에 시스코 통합 콜매니저(Cisco Unified CallManager)로 불리던 시스코 통합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6.0을 통해 텔레포니 기능을 제공하는 이 솔루션은 설치 및 관리가 용이하며, 추가 설치를 위한 유연한 도입 옵션을 제공된다. 또 시스코 통합 모빌리티(Cisco Unified Mobility), 시스코 유니티 커넥션 2.0(Cisco Unity Connection 2.0) 통합 메시징 및 프레즌스 서비스 등 단일 비즈니스 기업에서 요구하는 완벽한 음성 및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기능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시스코 통합 미팅플레이스(Cisco Unified MeetingPlace), 시스코 통합 IP 컨택 센터(Cisco Unified Contact Center) 등 첨단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위한 토대도 제공해 준다.

시스코는 중소규모 컨택 센터의 전반적인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시스코 통합 컨택 센터 익스프레스(Cisco Unified Contact Center Express) 용으로 멀티 채널 및 워크포스 최적화 기능을 새롭게 소개하고 있다. 시스코는 이메일 및 웹을 통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시스코 통합 웹 인터랙션 매니저(Cisco Unified Web Interaction Manager) 및 시스코 통합 이메일 인터랙션 매니저(Cisco Unified E-Mail Interaction Manager)를 통해 공동의 에이전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인터페이스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공유된 지식 및 고객 히스토리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시스코 통합 워크포스 옵티마이제이션(Cisco Unified Workforce Optimization)은 관리자들이 고객 충성도 향상을 위해 팀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워크포스 관리 및 품질 관리 툴을 제공하고 있다.

협업

플래시 기반의 웹 컨퍼런싱 기능을 가진 시스코 통합 미팅플레이스 6.0(Cisco Unified MeetingPlace 6.0)은 추가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통해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한층 강화해 주며 음성, 비디오, 웹 컨퍼런싱을 보다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보장해 준다. 이 제품은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상에 구현되기 때문에 비용 절감은 물론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준다.

시스코 유니티 5.0(Cisco Unity 5.0)은 사용자들이 기록이 이뤄지고 있는 메시지를 듣고 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생산성 향상 기능과 음성 인식이 가능한 핸즈프리 운영 기능, 시스코 통합 IP 폰(Cisco Unified IP Phone) 디스플레이 상의 메시지를 확인, 정렬, 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새 기능을 제공한다. 또 시스템 상의 모든 메시지도 암호화할 수 있어 보안도 강화해 준다. 이뿐 아니라 시스코 유니티 5.0은 메시징 안전 기능의 일환으로 메시지 소멸 조건을 세팅할 수 있어 비밀을 요하는 메시지가 기업 밖으로 누출되는 외험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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