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묵 교수, 제2대 동국대 일산병원장 취임

2007-03-06 11:45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 일산병원은 지난 5일, 심장혈관내과 이명묵 교수(사진)가 제2대 동국대 일산병원장으로 임명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년간 동국대 의료사업부문을 이끌어온 이석현 원장은 의료정책고문으로 위촉되었다.

동국대는 지난 1일자로 의료사업 부문의 주요 병원장 및 행정처장의 인사를 단행하였으며, 이는 동국대 의료사업 부문인 경북권 3개 병원(경주·포항병원, 경주한방병원)과 수도권 3개 병원(일산병원, 일산·분당한방병원)의 경영혁신을 위한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동국대학교는 오영교 총장의 취임과 더불어 고객·성과·효율 중심의 새로운 경영 모델을 목표로 대학 및 의료사업부문 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였다.

의료사업 부문의 조직개편의 주요 내용은 성과와 고객중심, 혁신을 근간으로 업무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되는 수평적 조직과 체질개선을 위한 혁신경영시스템(성과주의, 인사제도혁신, 조직문화혁신, 책임경영강화)을 구축하여 철저한 평가와 보상을 연계하여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에 수도권 및 경주·포항권으로 분리하여 운영하던 일산불교병원과 동국의료원을「동국대 의료원」으로 통합하고, 6개병원의 전략경영 기능을 통합한 전략경영실과 경북권과 수도권 병원의 효율적 경영관리를 위해 경주지역 병원을 총괄하는 행정처를 신설하고, 일산불교병원 행정처기능을 확대·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상의 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하여 동국대 의료사업 부문의 생산성 등 경영활동을 대폭 강화하고 의학동국의 위상을 한 단계 높여 일산불교병원 개원이후 의료사업 부문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 이명묵 교수 약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미국 순환기학회 정회원
동국대학교병원+한방병원 기획조정실장

※ 동국대 의료사업 부문 주요 인사 내용

일산병원장 이명묵(심장혈관내과)
경주병원장 겸 포항병원장 정필현(정형외과)
일산한방병원장 이원철(한방내과)
분당한방병원장 김경호(침구과)
경주한방병원장 김장현(한방부인·소아과)
의료혁신기획단장 성낙진(가정의학과)
일산행정처장 김영길
경주행정처장(내정) 이응세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