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국내 최대 규모의 ‘상암 IT 센터’ 개관

뉴스 제공
LG CNS
2007-03-07 10:38
서울--(뉴스와이어)--올 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사장 신재철)가 국내 최대 규모의 최첨단 IT 센터를 개관해 ‘일등 LG CNS’를 달성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LG CNS는 7일 오전, 오세훈 서울시장과 구본무 LG 회장, 신재철LG CNS 사장을 비롯 고객사 사장 및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igital Media City, 이하 DMC) 단지 內 『상암 IT 센터』에서 개관식을 진행했다. 대지 면적 1,430여 평, 연면적 13,300여 평(지상 12층/지하 4층)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암 IT 센터』 는 05년 3월에 착공, 작년 12월 준공을 완료했으며 올 1월부터 본격적인 입주를 시작해 이 날 개관하게 됐다.

상암동 DMC는 서울시의 00년 4월 ‘상암 새 천년 신도시 개발 계획’을 바탕으로 IT와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 대규모 신개발 도시. 세계 최고 수준(테라급 이상)의 초고속, 광대역 정보통신망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미래형 국제 비즈니스 타운으로 육성되고 있는 상암 DMC에 IT 센터를 확보한 LG CNS는 최적의 IT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지리적인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동종업계 최초로 서울 도심에 데이터센터를 확보함으로써 일등 LG CNS 달성을 위한 확실한 경쟁력을 선점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객의 IT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IT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일조하게 될 상암 IT 센터는 중국, 유럽, 미국에 이르기까지 원격 통제와 표준화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해 글로벌 IT 센터로서의 위상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LG전자, LG텔레콤 등 LG계열사의 메인 데이터센터로서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LG CNS 신재철 사장은 개관식 인사말을 통해 ‘최첨단 설비 시설을 갖춘 상암 IT 센터를 개관함으로써 장애 없는 안정된 인프라와 최적의 운영 시스템 등 한 발 앞선 IT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IT 신기술 개발, 수익성 높은 신규 사업 창출 등을 통해 LG CNS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 시설로 상암 IT 센터를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상암 IT 센터 내에서 운영될 데이터센터는 한 마디로 비행기의 블랙 박스를 연상시킨다. 건축, 보안, 전원, 공조 등 상암 IT 센터의 최첨단 기반 설비들은 경쟁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경쟁력이다.

건물 자체가 원자력 발전소 건설 기준을 적용해 리히터 규모 8.0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진 설계되었으며 1평방미터에 800kg의 설계 하중(건물이 견딜 수 있는 외력)을 기준으로 건설되었다. 또 데이터센터를 건물 바깥 벽과 확실하게 분리되도록 별도 공간을 만들어 이중으로 보호했으며 방탄 필름을 부착한 1층 외벽 유리, 유리 파손 감지 센서 설치 등을 통해 완벽한 건축물 자체 보안 환경을 갖췄다. 또 1층 입구에 금속탐지기를 설치해 건물 출입을 통제하고 데이터센터 출입 시에는 1차 출입증 인증 => 2차 생체인식 인증 => 3차 무게 감지 센서를 통한 몸무게 인증 등 3중 출입인증시스템을 통과해야 진입할 수 있다. 이처럼 최신 보안 기술을 상암 IT 센터에 갖춰 고객의 정보를 가장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완벽한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상암 IT 센터의 전원 설비는 국내 데이터 센터 중 최대의 수전(受電) 용량을 갖췄으며 전용선로 이중화, 자가 발전기 등을 통해 유사시 3중으로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 국내 최초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대규모 플랜트 설비로부터 직접 냉방열원을 공급받도록 공조 설비가 갖춰져 서버 등의 장비에서 발생되는 열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LG CNS 관계자는 ‘IT R&D센터, 데이터센터, IT교육센터 등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할 상암 IT 센터는 지리적인 접근성과 센터 운영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한 완벽한 기반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PR팀 조영식 대리 02-6363-5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