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톱, 5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태평양제약(사장 이우영, http://www.pacificpharm.co.kr)의 케토톱이 2007년 한국능률협회 조사 소비자가 뽑은 붙이는관절염 치료제 부문에서 브랜드파워 1위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케토톱은 지난 2003년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하면서 명실공히 붙이는 관절염치료제의 대표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는 8일 전국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60개 산업군, 2,192개의 브랜드에 대한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조사(K-BPI)'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K-BPI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지난 99년부터 서울시 및 전국 6대 광역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다.

KMAC 관계자는 올해 K-BPI 조사에서 나타난 두드러진 특징은 전문기업의 개별브랜드 파워가 여전히 높은 추세였다고 평가했다. 무한 경쟁 시대에 도립하면서 각 사 제품의 질이 비슷하게 여겨지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품질 이외의 특징을 강조하면서 인지도를 높인 기업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상위 브랜드와 하위 브랜드간 지수 격차가 점점 벌어지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고, 이는 독점적 지위를 행사하는 대표 브랜드와 케토톱과 같은 장수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상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acificpharm.co.kr

연락처

태평양제약 홍보팀 남영성차장 02-3780~9490, 016~668~1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