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업계에서 가장 작고 유연한 멀티채널 컨버터 출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03-08 10:4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 처리용 고성능 반도체 전문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 한국 지사장: 전고영)는 업계에서 가장 작고 유연한 멀티채널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12종(제품명:AD57xx)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DAC는 공장 프로세스 제어, 계측 및 DC 세트 포인트 제어 같은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싱글 또는 듀얼 파워 서플라이로 넓은 전압 범위에서 작동하는 12~16비트 듀얼 및 쿼드 채널 디바이스 범위의 컨버터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혁신적인 데이터 변환 기술로 탄생한 이 DAC는 자체 구성 수준이 뛰어나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단극 및 양극 전압 출력 범위를 갖추고 있으며, 이 범위는 채널마다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디자이너들은 정밀 저항기, 스위치 및 외부 증폭기와 같은 이산부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들 컨버터는 핀 호환 가능한 소형 TSSOP(Thin-Shrink Small-Outline) 패키지에 경쟁 디바이스 대비 40% 이상 작은 크기로 제공된다. 이러한 장점들로 기존 솔루션 대비 70% 이상의 보드 공간을 절감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정밀 데이터 컨버터 사업부 마이크 브리치필드(Mike Britchfield) 이사는 "이번 멀티채널 DAC 제품군 출시를 통해 업계 디자이너들은 전압 스위칭에 필요한 모든 부품이 포함되어 있으면서 통합률이 뛰어난 12종의 부품 중에서 선택하여 시스템 내에서 보드 크기를 줄이고 안정성까지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이처럼 자체 구성 수준이 높은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서로 다른 버전의 보드를 얻기 위해 점퍼(Jumper)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일 보드 또는 모듈 디자인으로 계장 및 데이터 수집 같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D5754R은 16비트 성능과 뛰어난 TUE(Total Unadjusted Error) 덕분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공장 보정 시퀀스를 수행할 필요가 없어 비용 절감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12종의 DAC 제품군은, 업계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높은 전압을 얻는 동시에 서브미크론 공정 규모의 통합률과 비용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ADI에서 독자 개발한 산업용 제조 프로세스인 iCMOSTM을 사용하였다.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아날로그 출력 모듈 또는 데이터 수집 카드에 디자인하는 경우에는 유연한 출력 범위, 다중 파워 서플라이 작동 및 뛰어난 TUE를 바탕으로 기계적인 점퍼와 공장 보정 시퀀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디자인 주기와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AD57xx DAC 제품군의 대표 제품이라 할 수 있는 16비트 모노토닉 AD5754R은 TUE의 정확도 수준이 0.1%(최대)이며 5ppm/ºC의 정밀한 내부 레퍼런스가 특징이다.

AD572x, AD573x 및 AD575x 제품군은 12, 14 및 16비트 분해능의 듀얼 및 쿼드 구성으로 제공되며, 4.5V~16.5V의 단일 공급 전압 또는 ±4.5V~±16.5V의 듀얼 공급 전압으로 작동한다. 이 디바이스의 출력 범위는 5 V, 10 V, ±5 V, ±10 V 중에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선택할 수 있으며 초과 범위 설정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DAC 제품군에는 30MHz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파워온 리셋 및 채널당 파워다운 모드가 통합되어 있다. 또한 하드웨어 LDAC 및 CLR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온칩 프로그래머블 정밀 출력 증폭기를 통해 레일-투-레일 출력 변동폭을 얻어 동적 범위를 극대화하고 디바이스에서 다양한 산업 및 계장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할 수 있다. 각 디바이스는 통합형 정밀 5ppm/ºC 레퍼런스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산업용 온도 범위로 완벽하게 지정되어 있다. AD57xx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멀티채널 소형 패키지 디바이스로 구성된 iCMOS 정밀 DAC 포트폴리오(AD5725, AD5744 및 AD5764)를 확장하는 제품군이다.

AD57xx 고전압 DAC 제품군은 AD8662 및 AD8664를 포함하여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CMOS 증폭기를 보완한다. AD8662 및 AD8664 연산 증폭기는 5V 및 16V로 지정된 100uV의 전압 오프셋에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정밀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낮은 입력 바이어스와 레일-투-레일 출력을 통해 산업용 프로세스 및 모터 제어 같이 높은 수준의 DC 정확도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D57xx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는 24리드 TSSOP로 제공되며 현재 샘플링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5754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양성환 과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