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보스톤수산박람회’ 8개 업체 참가

서울--(뉴스와이어)--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열리는 ‘2007 보스톤수산박람회(International Boston Seafood Show)’에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 8개사가 참가해 미 동부지역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미국 동부지역을 대표하는 수산전문박람회인 동 박람회에 우리 수산물 수출업체는 간고등어, 조미김, 게맛살 등 우리의 주요 수출품 15품목 24종의 제품을 출품해 38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각 국의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벌일 계획이다.

보스톤수산박람회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의 수산 전문바이어의 내방이 활발한 국제적 명성이 있는 박람회인 점을 감안 우리수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김밥 및 미역국 시식와 조미김 나눠주기 행사 등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박람회가 대미 수산물 수출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로 보고 하반기에도 미서부지역 박람회 참가 및 우수 수산물 홍보 로드쇼 행사 실시 등 해외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나라의 대 미국 수산물 수출은 정부와 업계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난해 9500만 달러(전체 수산물 수출 1,089백만 달러의 8.7%)의 수출고를 올려 2005년의 88백만 달러보다 8% 증가했으며 그 결과 미국은 중국을 제치고 제2위의 우리의 수산물 수출시장으로 부상했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무역진흥팀 팀장 신창호 사무관 김병섭 02-3674-68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