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를 이용한 게임중독예방음원 개발

2007-03-09 10:50
서울--(뉴스와이어)--게임사운드 개발업체인 엑스티브(대표 윤윤해 www.xtive.net)는 게임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중독예방에 도움을 주는 게임중독예방음원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이 게임중독예방음원은 사람의 뇌파와 서브리미널 효과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으로 게임중독방지에 관한 메세지를 1초당 10,000회~20,000회까지 반복 청취하게 함으로써 사람이 직접적으로 들을 수는 없지만 뇌의 잠재의식에 메세지가 주입되어 게임중독에 빠지면 안 된다는 지각을 할 수 있게 하는 음원이다.

게임중독의 예방은 외부적인 요인, 강압적인 요인도 필요하지만 본인이 직접 인지하고 지각하여 스스로가 게임중독에 빠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컨트롤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게임중독예방음원은 외부적, 물리적, 강압적인 요인에 의해 게임중독을 예방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인간의 잠재의식속에 게임중독예방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여 본인 스스로가 지각하게끔 한다.

다시 말하면 평소와 같이 게임을 즐기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게임중독에 빠지면 안된다는 메시지가 잠재의식 속에 주입되어 게임중독에 빠지면 안된다는 것을 본인 스스로가 지각할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음원이다.

엑스티브에서는 이 음원을 이용하여 실질적인 뇌파측정을 실험 결과, 그냥 게임을 했을 때 보다 게임중독예방음원을 청취하면서 게임을 했을 때 잠재의식 애너지가 현저히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개발된 게임중독예방음원은 게임중독에 빠지기 가장 쉬운 PC방이나 게임중독예방 프로그램 업체, 온라인 게임개발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서비스 할 예정이며, 이 음원의 개발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크게 대두되고 있는 게임중독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어 진다.

[참고]
서브리미널 효과
사람의 청감으로는 인지할 수 없는 빠른 속도와 작은 음을 노출하여 듣는 사람의 잠재의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행동이나 사고를 변화시키는 효과

엑스티브엔터테인먼트 개요
㈜엑스티브엔터테인먼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멀티미디어 사운드 전문 제작사입니다. 게임음악제작, 애니메이션 음악제작, 성우녹음, 사운드디자이너 파견, 음원제작사업, 특수음원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멀티미티어 토탈 엔터테인먼트사로서 각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퀄리티와 정확한 납품, 결과물에 대한 신속한 대처 및 즉각적인 수정 등 고객사가 제일 원하고 필요로하게 어떤것인지를 잘알고 있기에 이를 100% 충족시키기 위하여 모든 스텝이 혼연일체가 되어 고객만족과 고객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기술발전과 축적, 다양한 사운드제작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로 귀사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웹사이트: http://www.xtive.net

연락처

엑스티브 기획팀 윤윤해 02-514-1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