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코리아, 한국의 이공계 대학생들에게 13년째 GE장학금 지급

서울--(뉴스와이어)--GE코리아(대표 이 채욱 사장)는 12월 28일 한국의 이공계 대학생 3, 4학년 20명에게 GE 장학금을 전달한다.

우리나라에서 이공계 기피 문제가 불거지기 훨씬 이전인 1992년부터 시작된 GE장학금 시상제도(GE Foundation Scholarship Program)는 한국의 우수한 이공계 학생들의 능력향상을 위해 큰 기여를 해 오고 있다. 장학금 수혜자는 현재 학부를 졸업한 후 미국, 영국, 독일의 석사 및 박사 과정에 장학금을 받고 수학하고 있거나 한국내 기업체에 근무하며 한국이공계 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이 채욱 사장은 "GE장학금 프로그램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는 GE의 기업시민활동의 하나"이며 계속 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02년 5월 GE코리아 사장으로 취임후 이 사장은 2003년 부터 장학금 수혜자를 늘려 매년 총 20명의 3, 4학년 학부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여 지금까지 모두 94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GE장학금은 GE의 자선단체인 GE재단의 장학금 프로그램(GE Foundation Scholarship Program)으로서 한국의 대학에서 자연과학 및 공학전공의 3,4학년생들을 대상으로 2년동안 학자금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학생들의 모집, 선발 등 일체의 업무는 한미교육위원단(Fulbright재단)에서 대행하고 있다.

GE코리아 개요
한국에서 GE는 1976년 출범후 항공기엔진, 발전설비, 첨단소재, 의료기기, 산업용 전기,전자 등 각종 첨단 기술 분야에서 기술협력과 공동 생산과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한국경제발전 및 산업과의 장기적인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오고 있음. 2004년말 기준, 20여개의 법인에서 1,300여명의 직원들이 78억불의 사업 규모 (매출 17억불, 금융자산 61억불)를 달성하고 있음. 이공계 대학생 장학금 지급, 자원봉사활동 수행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음.

웹사이트: http://www.ge.com

연락처

조병렬 이사 528-00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