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일산병원, ‘환자들에게 웃음을 처방하세요! ’

2007-03-09 15:37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학교 일산병원(원장 이명묵 www.duih.org)은 지난 8일 오후5시 5층 대강당에서 QI특강을 실시했다. 직원들의 업무수행능력 및 자기계발능력향상을 위한 교양특강을 개최했다.

이명묵 원장, 곽월희 간호부장, 김영권 QI담당 부서장을 비롯해 200여명의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웃음치료 전문가인 적십자간호대학 고영애 교수가 웃음요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웃음의 기본조건, 적용사례, 웃음을 짓기 위한 처방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참가한 교직원들 모두가 웃음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웃음치료 강사는 “웃음은 웃음을 낳고 아픔도 치유할 수 있다. 웃음은 하루에 3번 15초 이상 웃어야 효과가 있다”며 웃음요법 1315처방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오늘 함께 나눈 웃음을 환자와 병원가족 모두에게 나눠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웃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QI 담당부서장 김영권 교수는 “밝은 웃음으로 행복한 병원 문화가 자리 잡힐 수 있도록 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며 “향후에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서 모든 교직원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