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자산운용, ‘일본 대표기업 주식투자펀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SH자산운용(www.shasset.com 사장 유병득) 은 일본 주식에 직접투자하는 해외펀드인

‘Tops 일본 대표기업 주식투자신탁’ 을 2007년 3월 12일부터 신한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판매한다.

이 상품은 Toyota, Honda, Canon 등 일본을 대표하는 100개 기업 주식에 직접 투자한다. 해외 주식을 직접운용하는 펀드로 정부가 추진중인 해외직접투자 주식매매차익에 과세안이 국회를 통과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볼 수 있는 펀드다.

최근 일본경제의 완만한 성장전망과 디플레이션 탈피, 투자 및 소비의 동반회복으로 경기회복이 가시화되면서 주식시장의 상승이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 기업들의 최대 호황에도 불구하고 2006년 일본 증시 상승 정도가 미약하여 매력적인 벨류에이션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다 중국시장 등 이머징마켓 증시의 폭락으로 해외펀드 자금이 중국, 인도 등에서 유럽, 일본 등 선진국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는 시장환경에서 ‘Tops 일본 대표기업 주식투자신탁’ 은 좋은 투자대안이 될 전망이다.

이 펀드는 선물환 등을 통해 환헤지를 적극 구사해 안정적인 성과를 추가한다. 현재 원/엔 금리차를 이용해 연 3.5% 수준의 선물환 프리미엄 확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일본 TOPIX 100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며, TOPIX에 포함된 각 기업의 재무데이타를 기초로 종목별 비중을 산출하여 상위 100개 종목에 투자한다.

‘Tops 일본 대표기업 주식투자신탁’의 주식편입비중은 60%이상이며, 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 시, 이익금의 30%이다.

이머징마켓의 금융시장 불안정성이 높아져 수익률이 다소 낮더라도 안정적인 선진국으로 해외펀드를 가입하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chbi.co.kr

연락처

SH자산운용 리테일영업팀 류두형 과장 02-3777-90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