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징 유럽과 신흥 아시아, 일본에 분산 투자하는 ‘동양유라시아주식형재간접펀드’ 판매

뉴스 제공
유안타증권 코스피 003470
2007-03-12 10:43
서울--(뉴스와이어)--동양종합금융증권(www.MyAsset.com)은 3월 12일부터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동유럽과 러시아, 신흥 아시아, 그리고 경제 회복 단계에 진입한 일본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 중 운용성과가 우수한 펀드들에 분산 투자하는 ‘동양유라시아주식형재간접펀드’를 판매한다.

동유럽 지역은 경제 자유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최근 수년간 높은 경제성장률 및 향후 유럽연합 가입으로 인한 경제수준 상승 가능성 등으로 신흥 시장 중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러시아는 2003년 이후 연 6% 이상의 고속 성장을 지속하며 풍부한 에너지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제 성장 추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브라질, 인도와 함께 세계경제의 중심 축으로 부각되고 있다. 신흥 아시아 시장은 우수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높은 생산성과 기업의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투명성의 제고, 자본시장의 발달 등으로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고, 일본의 경우 장기 디플레이션을 탈피하여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되어 투자 유망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동양유라시아주식형재간접펀드’는 위와 같이 투자 유망 지역으로 꼽히는 유라시아 지역의 주식에 투자하는 해외 주식형 펀드 중 장기간 운용성과가 뛰어난 펀드를 선정, 향후 전망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자산배분을 실행하여 분산 투자하는 펀드다. 투자자들은 유럽과 아시아지역의 분산투자를 통하여 상대적으로 위험을 낮추면서 적정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해외 펀드 투자에 따른 환율변동 위험은 환 헷지를 100% 실행하여 최소화할 예정이다.

운용회사는 동양투자신탁운용이며 세계적인 펀드 평가회사인 Morning Star와 협력하여 펀드 자산배분 및 리밸런싱을 수행할 계획이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동양유라시아주식형재간접펀드’는 지금까지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지역 배분 비중을 가진 상품으로 신흥시장의 높은 수익율을 추구하면서도 국제분산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올해 초와 같은 글로벌 유동성 위축에 따른 급락 위험을 줄이기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으로 동양종합금융증권 전국 지점에서 매수할 수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Class A 는 3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70%, Class C 는 90일 미만인 경우 이익금의 70% 이다. 거치식 외에 매월 일정금액으로 투자하는 적립식도 가능하다. 문의) 동양종합금융증권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

웹사이트: http://www.MyAsset.com

연락처

동양종합금융증권 홍보팀 02-3770-2584,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