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네트워크 보안 장비 공급 활발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07-03-13 10:09
서울--(뉴스와이어)--네트워크 보안 장비 시장에서 외산 제품의 공세가 극심한 상황 속에서 안철수연구소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 ‘앱솔루트(Absolute)’ 시리즈의 공급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 최대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최근 네트워크 통합보안 장비 ‘수호신 앱솔루트(AhnLab Suhoshin Absolute)’을 인천공항에 공급한 한편, 멀티기가급 IPS(Intrusion Prevention System; 침입방지시스템)인 ‘앱솔루트 NP IPS(AhnLab Absolute IPS)’를 아름방송에 잇달아 공급했다. 이로써 안철수연구소는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해 안전한 기업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인천공항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업에도 도움이 될 만큼 상징성이 크고, 아름방송은 대표적인 케이블 방송 및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관련 업계 파급력이 커 이번 공급이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다. 아름방송의 경우는 유니포인트를 통해 공급한 것으로 전략 파트너로서 시너지 효과를 낸 경우이다.

이번에 공급한 ‘수호신 앱솔루트’는 방화벽과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 IDS(Intrusion Detection System; 침입탐지시스템)가 통합된 장비이며, ‘앱솔루트 NP IPS’는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사용한 고성능 IPS 장비이다.

향후 안철수연구소는 외산 제품이 장악하고 있는 현재 네트워크 보안 장비 시장에서 우리의 보안 기술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관련 시장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 시리즈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상반기 중 멀티기가비트급 방화벽과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위협관리) 장비를 속속 출시할 계획이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과장 02-2186-6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