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도 UCC 스타일 영상 제작에 앞장서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7-03-13 10:09
서울--(뉴스와이어)--개그콘서트 ‘패션7080’으로 유명한 신봉선, 박휘순 커플이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를 내복패션으로 활보하는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개콘 박휘순-신봉선 내복입고 압구정 출현 동영상(http://www.pandora.tv/my.vhdms/4096575)”이라는 동영상은 현재 판도라TV에 올라와 3일 만에 10만번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이 영상은 SK Telecom의 모바일 서비스인 네이트의 홍보 동영상으로, 최근 온라인 포털 스타일로 새로워진 NATE가 표방하는 Up-grade된 Style과 KBS 개그콘서트의 패션 7080에서 최신 압구정 Style로 대변되는 빨간내복 패션 Style이 고객에게 재미있는 요소로 어필할 수 있도록 인기 개그맨 커플을 출연시켜 UCC 스타일의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신봉선&박휘순 커플을 선두로 약 30여명이 내복을 입고 패션의 거리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를 휩쓸고 다니는 모습은 주변에 있던 학생들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도 놀라워하며 하나의 퍼포먼스로 장관을 이루었다는 후문이다.

판도라TV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 동영상은 개그콘서트의 ‘패션 7080’의 야외버전으로 큰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다양한 의견들이 댓글로 이어지고 있다. 일부러 흘린 열애설을 증명이라도 하듯 다정한 모습으로 한바탕 소동(?)을 일으켰던 이들 커플의 엽기적인 모습과 개그맨 특유의 애드립으로 벌써부터 2탄 제작을 요청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둘의 외모가 너무나 흡사해 찰떡궁합이다”, “설마 실제로 사귀는건 아니겠죠?”, “동영상 대박나세요” 라며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고 있다.

이번 동영상의 경우 대기업에서 CF계에서 각광받는 Big 모델이 아닌, 소비자들에게 Fun 코드로 자리잡은 인기 개그맨들을 선두적으로 활용하여 온라인 UCC 스타로 자리매김했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최근 대기업들이 UCC를 이용한 홍보에 관심을 가지면서 UCC 스타일의 홍보 영상이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SK Telecom은 지난달 “T”브랜드의 홍보 동영상으로 핸드드럼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실제 UCC스타를 모델로 활용해서 만든 동영상이 인기를 모았었다.

이 밖에 ‘백부장의 굴욕’이라는 제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영상은 ‘하얀색 바나나 우유’의 개발비화를 소개하며, 개발책임자인 백부장을 일약 인터넷 스타로 만들었다.

기업들이 만든 동영상은 UCC열풍을 타고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재미있는 영상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블로그, 까페, 미니홈피 등으로 퍼지는 등 부수적인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등, Web 2.0시대의 디지털 세대들을 잡기 위해 발 빠른 기업들은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이용하여 UCC를 잡기 위해 노력중이다.

판도라TV 광고사업본부 김치연 부장은 “동영상 UCC의 파급력과 확장성을 활용해 기업들의 다양한 홍보전략으로 동영상 마케팅이 활용되고 있다”며 “기업들의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수단으로 인터넷 동영상이 더욱 각광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UCC 열풍은 이제 기업들의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에도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마케팅실 홍보팀 김광희 대리 02) 525-1220(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