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시장 출시 시간 단축을 가능하게 할 개발 키트 발표

성남--(뉴스와이어)--ARM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회의(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게임 개발자들이 일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다양한 단말기로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를 재빨리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RM 말리(Mal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출시했다. 모바일 단말기 제조업체는 새로운 기기의 수명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제품 출시 때부터 이미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기를 원한다. 말리 SDK는 개발자들이 실리콘 단계 이전부터 게임을 제작 및 테스트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단말기가 출시되는 바로 그날부터 새로운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며, 새로운 게임들이 시장에서 유효한 기간을 최대로 늘인다.

가장 최근에 ARM 그래픽 포트폴리오로 포함된 말리 SDK 는 고성능 저전력 게임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시장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ARM의 최신 프로세서들과 말리55™ 및 말리200™ 프로세서 등을 포함하는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GPU) 및 리얼뷰(RealView)? 개발 툴 등을 갖춘 ARM은 제약이 많은 임베디드 환경에서도 최대의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완벽한 시스템 실행을 실리콘 파트너들에게 제공한다.

존 페디 연구소(Jon Peddie Research)의 소장인 존 페디 박사는 “ARM은 모바일 폰의 하드웨어 기능을 십분 활용하는 새로운 개발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자사의 모바일 전략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여타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개발 툴과 달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이제 최고의 ARM CPU 에뮬레이션 및 개발 툴을 제공하는 실리콘과 독립적인 플랫폼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단말기 설계 주기에서 모바일 게임 제작을 보다 일찍 시작하여 제품 출시로부터 얻을 수 있는 상업적 이익을 최대화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ARM 그래픽 에코시스템은 시장을 이끌어 가는 업체들 간의 협업을 통해 그래픽 산업의 미래를 구체화하기 위하여 ARM 플랫폼을 보완 솔루션 커뮤니티와 연결하도록 한다. ARM 이 가진 프로세서, GPU 및 툴 벤더로서의 전문지식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실리콘 전 단계 모델용으로 경쟁력 있는 첨단 게임을 개발하는데 기여하도록 한다. 이와 같은 상호 유익한 협력 활동은 게임 개발자, 퍼블리셔 및 툴 벤더들에게 경쟁이 치열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필요한 차별화를 제공한다.

ARM의 그래픽 비즈니스 개발 총괄인 보르가르 로스란드(Borgar Ljosland)는 “ARM은 자체 기술들의 장점을 결합하여 유일하게 상업적으로 출시된 가상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게임의 시장 진출을 최대화하게 되었다”면서 “이는 최고의 툴을 서비스 업체, 게임 개발자 및 게임 퍼블리셔들과 업계 차원의 협력을 추구하겠다는 본사의 의지를 보여 주는 것이다. 우리의 그래픽 에코시스템 내의 커넥티드 커뮤니티(Connected Community) 파트너들과 함께 ARM은 차세대 게임 개발의 혁신을 용이하게 하여 모바일 게임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디어웍스3D(Ideaworks3D)의 CEO인 알렉스 카치아(Alex Caccia)는 “아이디어웍스3D의 라이센스 업체들에게 최고의 경쟁 우위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본사는 ARM과 파트너쉽을 확대하여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ARM 그래픽 아키텍처로 본사의 에어플레이 3.0 SDK(Airplay 3.0 SDK)를 최적화하여, 우리는 게임 개발자 및 퍼블리셔들이 그들의 최적화된 게임 콘텐츠를 말리55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을 사용하는 반도체 플랫폼 및 기기에 즉시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이번 주 게임 개발자 회의에서 우리는 말리 그래픽 아키텍처용으로 만든 본사의 에어플레이 3.0 SDK를 시연하여 고객들이 본사와 ARM간의 파트너쉽의 혜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말리 SDK 제품은 빠른 가상 플랫폼을 실시간으로 일반 PC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하는 런타임 코드 변환 기술을 이용한다. 또한, 통합 그래픽 솔루션인 말리 SDK는 최대 디버그 가시성을 제공하는 API를 위한 개발자 라이브러리와 오픈GL ES 기술을 포함한 크로노스(Khronos) 컨소시움의 기존 및 새로운 표준을 지원하는 프로파일링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또한, 말리 SDK에는 성능 분석 툴, 텍스쳐 압축 툴, 퀵 데모와 임포트 모델을 위한 임포트 툴과 데모 엔진 라이브러리, 시각적인 디버거, 게임 포트를 위한 실시간 정보 모델 CPU/GPU 소프트웨어 모델, 쉐이더 디버거 및 쉐이더 컴파일러 등이 포함되어 있다. ARM은 말리 SDK를 2007년 2분기부터 상업적으로 라이센싱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ar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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