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업계 최초로 윈도우 비스타 지원 최신 FirePass Controller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7-03-13 10:36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의 글로벌 리더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com, 이하 F5)는 수차례 수상 경력이 있는 FirePass Controller SSL VPN의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F5가 새롭게 발표한 최신 버전의 FirePass는 SSL VPN 업계 최초로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를 지원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여 전 세계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F5의 BIG-IP Global Traffic Management (GTM)와의 유연한 통합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함께 F5는 수만 명의 사용자들을 보유한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비용대비 최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대규모용 FirePass 4300 하드웨어 플랫폼을 선보였다.

F5의 제품관리 이사인 아밋 딜런은 “F5의 MS 윈도우 비스타 지원은 고객들에게 F5의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즉각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다”라며, “강력한 최신 FirePass 플랫폼과 F5 고유의 글로벌 트래픽 매니저의 통합기능으로 이제 기업들은 수만 명의 원격 사용자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단일 벤더 솔루션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F5는 원격접속을 위한 기업용 SSL VPN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으며, 사전 설치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원격 장비의 환경설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IPSec VPNs과는 달리, FirePass SSL VPN 솔루션은 원격 사용자들이 표준 웹 브라우저를 통해 기업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FirePass 제품은 윈도우 2000, XP, 비스타, 맥 OS X, 리눅스, 그리고 포켓 PC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 운영체제를 지원 하는 것이 특징이다.

FirePass의 미국 주요 고객인 IPC-The Hospitalist Company의 로이 에더리 정보 시스템 이사는 “IPC가 고용하는 의사들은 전국 병원에서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라며, “그들의 경우 고정된 한 장소에서 지속적으로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기에, 다양한 운영체제와 클라이언트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환자의 데이터와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기를 원한다. IPC는 윈도우 비스타를 지원하는 최신 FirePass의 도입으로 유동적인 업무 환경에 속해 있는 의사들에게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가용성과 운영에 있어서의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FirePass 제품의 특징

- 윈도우 비스타 클라이언트 지원 원격 사용자들이 윈도우 비스타, XP, 2000, 맥 OS X, 리눅스 그리고 포켓 PC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 디바이스로부터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조직의 생산성을 증가 시킨다.

- BIG-IP 글로벌 트래픽 매니저(GTM)와의 통합 기능 글로벌 원격 접속 구축에 있어서 높은 가용성과 뛰어난 성능을 보장한다. BIG-IP GTM은 FirePass를 역동적으로 관리하며, 동시 사용자의 세션 또는 CPU 로드를 기반으로 한 지점에서 또 다른 FirePass로 사용자들을 어디서든지 재연결 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FirePass와 BIG-IP 글로벌 트래픽 매니저 솔루션의 통합기능을 활용하여 사이트가 다운될 경우나 돌발 상황의 발생 있어서도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

- 고성능 하드웨어 플랫폼, FirePass 4300 대기업용 SSL VPN 구축에 적합한 4300 플랫폼은 대기업의 SSL VPN 구축에 있어서 최저 비용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확장성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또한 FirePass 4300은 단일 장비에서 최고 2,000 명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하며, 높은 가용성을 위해 전원 이중화를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다중의 4300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 BIG-IP 로컬 트래픽 매니저를 활용하여 수만 명의 동시 사용자들의 SSL VPN 연결을 무리 없이 분산하여 처리할 수 있다.

새로운 FirePass 소프트웨어와 FirePass 4300 하드웨어는 각각 2월 말과 3월부터 시판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접속, 애플리케이션 접속, 포탈 접속의 모든 접속모드와 엔드포인트 보안을 지원한다. 기존 F5의 고객들은 현재의 유지 보수 계약을 통해 새로 출시된 FirePass 제품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F5의 FirePass 컨트롤러는 기업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웹이 지원되는 모든 장비와 다양한 엑세스망을 통해 네트워크 리소스에 안전한 원격 접속을 가능하게 한다. FirePass 컨트롤러의 사용으로 기업은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 관리 편이성, 그리고 가장 발전된 애플리케이션 보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FirePass 컨트롤러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킷(SDK)을 제공하여, 기업이 향상된 자동화 기능을 통하여 전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FirePass 컨트롤러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f5.com/products/FirePas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박수영 과장 02-6001-3364 010-4500-2155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신영탁 02-558-9890 (내선3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