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제2회 공개 기술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7-03-14 10:11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이하 한컴)가 전년도에 이어 올해 제2회 공개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컴측은 14일 발표한 자료를 통해 “21일 대치동 코스모타워에서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술을 공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한다”며 “벤처 소프트웨어 기업, 개발자들에게 양질의 기술 노하우를 소개할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한컴이 진행하는 공개 기술 세미나는 17년여 간 꾸준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펼쳐온 한컴이 소규모 벤처 소프트웨어 개발사 및 개발자들에게 자사의 기술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작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공개행사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문서보안’의 역사와 기술을 소개하는 세션과 전자결재 등으로 생성된 ‘전자문서 관리’ 세션, HDK(Hangul Development Library Kit)를 활용한 ‘데이터 검색 및 활용’ 세션으로 구성되어 한컴의 개발 실무자들이 직접 소개에 나설 예정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한컴측은 “지난 세미나와는 달리 ‘한/글’중심의 기술 공개에서 벗어나 ‘넥셀’, ‘슬라이드’ 등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술이 공개 대상”이라 밝혔다.

따라서 관련업계에서는 벤처 소프트웨어 업계의 기술습득과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또한 한컴과 벤처, 상호간의 기술 응용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의견을 교환하는 계기가 될 수 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문서보안’ 세션에서는 암호화 기능은 물론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구현된 한컴의 ‘한/글’ 및 ‘넥셀’, ‘슬라이드’의 보안기능을 사례별로 소개하며 보안기술 구현의 특징에 대해 설명한다.

HDK를 활용한 ‘데이터 검색 및 관리’ 세션에서는 한컴 오피스 제품군은 물론 MS 오피스의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데이터 검색 및 추출기능을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와 연동시키는 기술을 소개하게 된다.

한편 ‘전자문서 작성과 관리’ 세션에서는 ‘한/글’을 기반으로 작성된 다양한 전자문서의 활용부터 이동, 관리기능을 구현한 ‘한/글’컨트롤 기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한컴의 공개 기술세미나는 기술 자체는 물론 개발 과정과 다양한 테스트 과정을 소개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기술 구현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 개발자들에게 좋은 사례 연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3월 21일 대치동 코스모타워 상상아트홀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이번 세미나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www.haansoft.com)에서 참가 신청 후, 무료로 참석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 컴퓨터 02-3424-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