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크온, 플레이어 업그레이드로 음악 커뮤니티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듣는 재미에서 참여하는 재미로'

음악사이트 쥬크온(www.jukeon.com)은 3월14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플레이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듣는 재미에서 참여하는 재미"를 모토로 네티즌들이 자유로운 의사소통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의사소통은 물론 추천기능 등을 추가했다.

먼저, '재생중인 음악 채널' 메뉴를 새로 만들고 감상중인 음악에 대한 느낌이나 소감을 게시판에 등록해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노래 평가 기능도 추가하여 음악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음악링크는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감상중인 곡이나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노래를 추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좋은 음악을 소개하거나 최신 음악을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도 겸하고 있다.

한편, 쥬크온 웹사이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이벤트 메뉴도 추가함으로써 네티즌들은 음악 감상을 하면서 이벤트 참여도 할 수 있으며, 쥬크온의 새로운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알림 영역도 추가하여 보다 쉽게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MP3 파일 태그(Tag)에 앨범이미지, 가사도 추가하는 한편 뮤직비디오 정보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업그레이드를 담당한 쥬크온 이선화 대리는 "그동안 부족했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회원들이 보다 쉽게 음악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새로 개선된 기능은 쥬크온에 접속하면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 쥬크온 플레이어 다운받기 : http://www.jukeon.com/support_download.jo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주)아인스디지탈 쥬크온팀 김태호 과장
2033-0063 / 011-255-2445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