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문화관광부-SBA 서울관광마케팅본부, ‘2007년도 에딘버러 페스티벌 진출 지원사업’ 추진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3-14 11:17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와 문화관광부는 SBA 서울관광마케팅본부·(재)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으로 「2007년도 에딘버러 페스티벌 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SBA 서울관광마케팅본부는 경쟁력 있는 공연예술작품의 해외 진출 지원으로 우수 문화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류공연문화 마케팅을 통한 한류관광을 촉진할 계획이다.

서울에도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문화공연팀들이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으나, 아직 세계적인 수준의 페스티벌에 진출하여 수상을 한 작품과 외국관광객이 즐겨 찾는 한국 대표 공연물은 아직 많지 않다.

「2007년도 에딘버러 페스티벌 진출 지원사업」은 유럽 최대 공연예술 축제인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07.8.5~27일 개최) 참가 작품을 집중 지원하여 난타, 점프와 같은 우수 작품으로의 육성을 통한 한국 공연수준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외국 관광객을 서울로 유치하고자 하는 것이다.

SBA 서울관광마케팅본부는 2007년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참가예정팀을 대상으로 보다 체계적 지원육성을 위하여, 1단계로 공모를 통한 지원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자격은 국내 공연예술단체 및 기획제작사로 연극, 무용, 복합장르 등이며, 총 6개 내외 작품을 관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4월 16일 최종 결정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항공료등의 직접지원 및 공연기획,진출전략, 현지홍보, 컨설팅지원등의 간접지원을 통하여 에딘버러 현지에서 우수 공연팀으로 평가받도록 체계적인 행정지원과 마케팅 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한 평가를 받는 공연팀에 대하여 후속 지원(해외 아트마켓 판매 추진등)도 예정되어 있다.

아울러, 금번 에딘버러 진출 지원사업은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객 1,200만 유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한류공연 마케팅 프로젝트와 문화관광부의 해외진출 전략거점 개발 지원 사업이 일치함에 따라 국가 이미지 제고 및 공연예술 한류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위해 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에딘버러 페스티벌 : 매년 8월 영국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문화 축제로 연극,음악,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총 집합하며, 전세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함.

<에딘버러 페스티벌 진출 지원 사업 신청 안내 및 접수>
ㅇ 공고 기간 : 2007. 3.14(수) - 30(금)
ㅇ 접수 기간 : 2007. 3.19(월) - 30(금)
ㅇ 접수처 : (우 110-908)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50 보생빌딩 2층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교류팀
ㅇ 문의 : 예술경영지원센터 국제교류팀(02-745-2891, www.gokams.or.kr)
SBA 서울관광마케팅본부 일본/구미주팀 (02-560-8151, www.sba.seoul.kr)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SBA 일본팀 이경재 02-560-8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