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영국 환경 경영 시스템 인증 ISO 14001 획득

뉴스 제공
CSR코리아
2007-03-14 16:27
서울--(뉴스와이어)--CSR plc(런던증권거래소: CSR.L)는 오늘 자사의 환경분야에 관한 의지의 일환으로 영국 내 모든 시설의 ISO 14001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ISO 14001 인증은 CSR이 가장 최근에 획득한 비즈니스 경영 시스템 인증으로, 국제 경영 시스템 인증 기관인 LRQA(Lloyd’s Register Quality Assurance)로부터 획득했다. CSR은 이미 TickIT인증(소프트웨어 개발 산업분야에 적용되는 품질시스템 인증제도)와 함께 ISO 9001, 그리고, OHSAS 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제도)를 획득한 상태이다.

CSR은 영국 내 환경 정책들을 준수하기 위해 EMS(환경 경영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 EMS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자사의 목적을 체계적으로 확립하고, 영국의 환경 정책들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이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CSR은 이번 ISO 14001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자사의 비즈니스 경영 시스템이 환경적인 요구에 부합하도록 한 층 더 강화되었다고 그 의의를 설명했다.

CSR은 전 세계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든 지사들의 사회적, 환경적, 그리고 윤리적인 (SEE; social, environmental and ethical) 이슈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즉, 제품의 개발 및 제조에 관련되는 직원은 물론 지사들의 운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직원들의 안전과 복지, 고객들의 안전과 번영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CSR은 꾸준히 기업의 비즈니스와 주주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잠재적인 SEE의 이슈들의 핵심적인 위험 요소들을 검토하며, 이에 관련된 보고를 받고 있다. 또한 CSR은 협력사들이 관련 정책들을 준수하고 있으며, SEE에 관련된 문제들을 고려하고 또 그들이 제공하는 제품들이 안전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CSR 제조팀의 크리스 라다스(Chris Ladas) 부사장은 “CSR은 ISO14001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였고, 가장 효과적인 EMS를 도입하기 위해 모든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확실하게 정비하였다. CSR은 환경보존을 돕고자 하는 목적 아래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사의 공정 절차와 자재들을 검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SR은 자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나가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지난 2004년부터 모든 블루코어(BlueCore) 신제품들의 RoHS(유해물질사용규제) 준수를 포함하여 환경 인증을 획득하는 등의 성과들은 이를 명확하게 반영하고 있다. CSR은 또한 2006년 소니 그린 파트너(Sony Green Partner)와 삼성 에코 파트너(Samsung Echo Partner)의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이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www.csr.com/quality.ht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sr.com

연락처

샤우트 코리아 김지희 02-558-9890 (Ext. 301) / 010-8907-1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