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에 따라 집행하는 광고의 업종은 다르게 나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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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NmS
2007-03-15 09:12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지난 6년간 지상파와 케이블 매체에 집행한 광고의 업종을 분석한 결과, 매체에 따라 집행하는 광고의 업종이 다르게 나타났다.

2002년부터 2007년까지 매년 1월과 2월에 지상파와 케이블 매체에 집행한 횟수별 광고의 업종을 연도별로 살펴본 결과, 지상파에서는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교육 및 복지후생 기타’, 2007년에는 ‘금융 및 보험’ 업종의 광고 집행 횟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케이블에서는 2002년 ‘제과’, 2003년 ‘통신정보서비스’, 2004년부터 2007년까지 ‘금융 및 보험’ 업종의 광고 집행 횟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연도별로 지상파 매체 광고 집행 횟수 1위를 가장 많이 한 업종인, ‘교육 및 복지후생 기타’ 업종은 케이블 매체에서는 광고 집행 횟수 기준 상위 10위 권 내에 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케이블 매체 광고 집행 횟수 1위를 가장 많이 한 업종은, ‘금융 및 보험’ 업종으로, 2002년에는 광고 집행 횟수 기준 8위, 2003년 2위를 차지하다가 2004년부터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상파 매체에서도 ‘금융 및 보험’ 업종은 2002년 2위, 2003년 ~ 2005년 3위, 2006년 2위를 차지하다가 2007년에는 지상파 매체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렇듯 지상파와 케이블 매체에 집행하는 광고의 업종이 매체 별로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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