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에 따라 집행하는 광고의 업종은 다르게 나타나
2002년부터 2007년까지 매년 1월과 2월에 지상파와 케이블 매체에 집행한 횟수별 광고의 업종을 연도별로 살펴본 결과, 지상파에서는 2002년부터 2006년까지 ‘교육 및 복지후생 기타’, 2007년에는 ‘금융 및 보험’ 업종의 광고 집행 횟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케이블에서는 2002년 ‘제과’, 2003년 ‘통신정보서비스’, 2004년부터 2007년까지 ‘금융 및 보험’ 업종의 광고 집행 횟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연도별로 지상파 매체 광고 집행 횟수 1위를 가장 많이 한 업종인, ‘교육 및 복지후생 기타’ 업종은 케이블 매체에서는 광고 집행 횟수 기준 상위 10위 권 내에 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케이블 매체 광고 집행 횟수 1위를 가장 많이 한 업종은, ‘금융 및 보험’ 업종으로, 2002년에는 광고 집행 횟수 기준 8위, 2003년 2위를 차지하다가 2004년부터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상파 매체에서도 ‘금융 및 보험’ 업종은 2002년 2위, 2003년 ~ 2005년 3위, 2006년 2위를 차지하다가 2007년에는 지상파 매체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렇듯 지상파와 케이블 매체에 집행하는 광고의 업종이 매체 별로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