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BMW 그룹, 사상 최고 실적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은 2006년도의 높은 매출과 판매에 힘입어 2007년에도 성공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BMW 그룹의 노버트 라이트호퍼 회장은 14일 뮌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올해는 경영의 측면에서 회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해가 될 것”이라며, “롤스로이스 교환사채의 일회성 이익을 제외하고, 2006년도의 세전 이익을 앞지를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라이트호퍼 회장은 올해의 판매 목표에 대해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 모두 2007년 한해 동안 한자리 수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2006년에 비해 그 영향이 적은 수준이라 할지라도 환율과 원자재가 상승 등의 악재에 올해도 경영에 부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06년 판매대수 및 경영실적

BMW 그룹은 2006년 총 1,373,970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3.5%의 성장을 기록했다. 브랜드별로는 BMW가 동기대비 5.2% 증가한 1,185,088대가 판매되었다.(2005년 1,126,768대) MINI는 옥스포드 공장 확장으로 생산량이 한정됨에 따라 6.2% 감소한 188,077대가 판매되었다. (2005년 200,428대) 롤스로이스는 전년 796대에서 소폭 증가한 805대가 판매되었으며, BMW 모터사이클은 2006년 한해 동안 최초로 10만대를 돌파하는 등 큰 성장을 이루었다.

BMW 그룹의 총 세전 이익은 41억 2천4백 유로로 25.5% 상승했다. (2005년 32억 8천7백만 유로) 이는 영국 항공 엔진제조사인 롤스로이스의 교환사채를 부분 매각으로 발생된 수익 3억7천2백만 유로가 포함된 것.

순이익은 2005년 대비 28.4% 증가한 28억7천4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2005년 22억3천9백만 유로) 주당 이익은 일반주가 4.38유로(2005년 3.33), 우선주는 4.40유로(2005년 3.35)로 전해 보다 상승했다. 그룹 전체 매출은 판매량 증가와 파이낸셜 서비스 부문 강세 등의 영향을 받아 4백89억9천9백만 유로로 5.0% 증가했다.(2005년 466억5천6백만 유로)

배당금 증액

BMW 경영진은 오는 5월 15일에 개최될 연례 주주총회에서 상승된 배당금 지급을 안건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이 안건이 가결되면 BMW 그룹의 이익잉여금은 총 4억5천8백만 유로로, 일반주는 전년대비 주당 9.4% 오른 0.7 유로 (2005년 0.64 유로), 우선주는 9.1% 상승한 0.72유로가 지급된다. 이로써 주식 환매를 포함, 주주들은 총 7억 유로가 넘는 금액을 받게된다. 이와 별도로 BMW 경영진은 이번 주주총회에서 최고 10%에 해당하는 자사주 매입을 제안할 예정이다.

자동차 부문 이익

2006년 자동차 부문의 세전 이익은 30억1천2백만 유로로 1.2% 상승했다. 매출은 477억6천7백만 유로로 4.2% 증가했다.

모터사이클 부문 성장세

모터사이클 부분의 세전 이익은 6천6백만 유로(2005년 6천만 유로)로 10% 성장하였으며 판매량은 사상 최초로 10만대를 돌파한 100,064 대를 기록했다. (2005년 97,474대)

금융 서비스 부문 지속 성장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파이내셜 서비스 부문은 2006년 조달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세전이익 6억8천5백만 유로로 13.2% 상승했다. (2005년 6억5백만 유로) 매출은 17.8% 증가한 1백십억 7천9백만 유로 (2005년 94억 8백만 유로), 상품 계약은 8.8% 증가한 2,280,528대를 기록했다.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BMW와 MINI 차량은 전체 판매의 2005년의 41.1%에서 늘어난 약 42.4%를 기록했다.

자본지출 증가

2006년 BMW 그룹은 생산과 판매망 확충에 중점적으로 투자했다. 자본지출은 43억1천3백만 유로로 8% 상승했다 (2005년 39억9천3백만 유로). 신모델 개발을 위한 개발비가 포함된 자본개발비는 10% 증가한 15억3천6백만 유로 (2005년 13억9천3백만 유로)를 기록했다. 자산과 공장, 설비 및 무형의 자산을 위한 자본지출 비용은 생산 네트워크 확장과 연계되어 총 27억7천7백만 유로로 6.9% 늘어났다. (2005년 25억 9천7백만 유로)

최고 생산량 기록

BMW 그룹의 자동차 생산량은 2006년 내내 상승세를 이어갔다. 총 1,366,838대의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 차량이 생산되어 전년 대비 3.3%의 상승했다 (2005년 1,323,119 대) BMW 브랜드는 5.1% 증가한 1,179,317대, MINI는 옥스포드 공장의 설비확충 공사로 6.7% 감소한 186,674대를 생산했다. 영국 굿우드에서 생산되는 롤스로이스 팬텀은 전년대비 22.4% 증가한 847대가 생산되었다.

인력창출

2006년 12월 31일 기준, 전세계 BMW 직원은 106,575명으로 전년대비 0.7% 상승하였다. 전체 인력의 약75%가 독일에서 근무하고 있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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