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로직, 대양이앤씨와 기술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코아로직의 주력인 반도체 SoC (System on Chip) 핵심 기술에 대양이앤씨의 엠씨스퀘어 기능을 융합함으로써 향후 발전이 기대되는 사업부분인 통신기기, 휴대용 모바일 기기, 무선 네트워크 기기 사업 등에 적극협력하기로 합의를 이뤘다. 이는 코아로직이 그 동안 쌓아온 모바일 SoC기술을 이용하여 휴대폰 단말기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지털 컨슈머 제품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대양이앤씨는 빛과 소리 (Light & Sound Entertainment System)을 이용하여 최적의 뇌파로 동조화시키는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엠씨스퀘어 제조, 판매기업으로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빛과 소리의 리듬을 통한 두뇌과학 기술의 개발과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엠씨스퀘어는 지난해 5월 뇌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최고 권위 있는 미국 토마스 제퍼슨 의과대학에 과학적인 임상실험을 진행하여 공식적으로 그 효능이 검증되었다. 한편 코아로직은 엠씨스퀘어 기능을 탑재한 반도체 및 관련제품의 설계, 제작, 판매 및 유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인 IDC 2006년 자료에 따르면 세계 휴대폰 시장규모가 2010년까지 약 13억 개 규모로 연평균 9.5%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며 PMP, PSP, 비디오콘솔, 내비게이션, MP3P의 디지털 컨슈머 시장은 약 3억 개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코아로직은 엠씨스퀘어 기능의 휴대 기기 탑재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로 차별화하여 디지털 컨버전스에 경쟁력를 확보하여 세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코아로직은 당사가 가진 모바일 멀티미디어 SoC분야의 기술력과 경험, 대양이앤씨의 엠씨스퀘어 소프트웨어 기술과 협력하여 고객의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아로직의 황기수 대표는 “집중력 학습기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양이앤씨와의 전략적 기술제휴로 디지털 컨버전스를 향한 새로운 기술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돼 매우 기쁘다”며 “이와 같은 기술협력 체제를 공고히 하여 신규시장을 개척하고 부대사업 및 투자에 적극 참여하여 양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양이앤씨의 임영현 대표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업인 코아로직과 협력하여 엠씨스퀘어의 빛과 소리 (Light & Sound Entertainment System)를 이용한 시스템의 다양한 활용과 적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 동안 두 회사가 이룩해온 각각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술을 지속 발전시켜 디지털 컨버젼스를 가속화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orelogic.co.kr
연락처
코아로직 홍보팀 이해진 02-2016-6182
-
2012년 8월 3일 1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