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국내 최대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강구조 설계공모전 공모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 대상 국내 최대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강구조 설계 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김진일, 포스코 전무)는 환경친화적 소재인 철강재를 이용한 강구조 건축을 유도하고, 강재 활용 아이디어 발굴 및 강구조 분야의 전문인력 확대를 위해 산업자원부, 한국강구조학회, 대한건축학회 후원으로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강구조 건축설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98년에 이어 열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서 도시재생을 위한 상징 건축물의 의미와 역할의 해석, 구축법(Tectonic) 특성을 반영한 강구조의 미학과 지역선정의 타당성 등 『도시 재생을 위한 랜드마크(Landmark for Urban Revitalization)』를 공모전 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 대상인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장학금 700만원 및 해외견학 기회를, 금상인 한국철강협회 회장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장학금 500만원 및 해외견학 기회를, 은상 수상자와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장학금 300만원과 200만원, 입선에는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되는 등 총 40명에 대해 4,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이는 대학생 공모전 중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최근 들어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이 공모전을 통해 취업의 가점을 받기 위해 많이 응모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고, 강구조 설계공모전 같은 공모전 준비과정을 통해 경험한 아이디어, 계획, 설계, 해석 등의 디테일한 연구부문은 실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접수는 오늘부터(3월 19일) 3월 25일까지로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 사무국(문의:02-559-3564)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osa.or.kr

연락처

한국철강협회 홍보팀 02-559-3531, 3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