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TBR 선정 미국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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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레노버
2007-03-19 14:3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PC를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인 컴퓨터 기업인 한국레노버는 미국의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인 TBR(Technology Business Research)에서 작성한 보고서의 지난 2006년 4분기 노트북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 부분에서 레노버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TBR의 최신 보고서 “기업 IT 구매 행동 및 고객 만족 연구 조사: 노트북 부문”에서는 2006년 4분기에 레노버의 순위가 상승하여 안정성과 제품 설계 부문에서 몇몇 최대 규모의 경쟁 업체보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2006년 4분기에 레노버의 씽크패드 노트북 브랜드가 여타 브랜드에 비해 출중하다고 인식되면서 씽크패드 노트북이 경쟁업체 제품보다 더 높은 인지도를 누렸다. TBR 보고서는 씽크패드의 가치 제공에 대한 인식이 작년 한 해 동안 꾸준히 증가하여 레노버가 선도적 위치에 이르는데 기여했다고 지적했다.

레노버는 하드웨어 안정성 부분에서 8분기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내구성과 뛰어난 제품설계로 잘 알려진 씽크패드의 오랜 명성을 다시금 확인시켜 주었다. TBR은 지난 분기에 비해 향상된 부문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레노버가 노트북 가격대비 성능과 사업 활용의 편리성, 수리 시간 및 전반적인 만족도 부문에서 특히 크게 발전했다고 밝혔다.

TBR의 사장 존 린디(John Lindy)는 “레노버는 고객의 무척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가장 꾸준히 충족시켜 주었다“면서 “레노버가 업계에서 자사의 명성을 한 단계 더 제고하기 위해서는 혁신을 계속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TBR은 보고서에서 레노버가 하드웨어 안정성 부분에서 장기간 경쟁력 있고 견고한 위치를 고수해 온 유일한 PC 기업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다섯 차례의 보고 기간 동안 레노버는 점차 발전하면서 자사의 위치를 전반적으로 향상 시켰다.

TBR 보고서는 오랜 기간 지속된 레노버의 설계 품질과 높은 수준의 안정성에 특히 주목했다. 레노버는 제품 설계의 강점을 유지함으로써 지난 세 차례의 보고 기간 동안 자사의 선도적 지위를 더욱 확대시켰다. 노트북의 구조와 내부 부품을 보호하는 씽크패드의 롤 케이지(Roll Cage)와 동작감지 HDD 보호 시스템(Active Protection System) 충격흡수 기술 등이 레노버가 이룩한 혁신적 제품 설계의 대표적인 예이다.

중요한 내부 부품을 감싸서 충격을 흡수하는 마그네슘 합금 프레임인 레노버의 롤 케이지는 노트북이 바닥에 떨어졌을 때 내부 부품에 미치는 충격을 감소시키는 내장 보호 샤시이다. 하드 디스크 등의 내부 부품이 단일 마그네슘 케이지에 장착되어 있어 사용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기존 노트북 케이스에 비해 보다 우수한 보호막을 형성한다. 본 롤 케이지는 레노버의 동작감지 HDD 보호 시스템 및 씽크 밴티지 기술과 접목되어 복구에 많은 비용이 들어갈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노트북 부품을 보호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치 자동차의 에어백처럼 하드 디스크를 보호하는 동작감지 HDD 보호 시스템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이 가능한 동작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씽크패드를 지속적으로 감지하다가 추락이나 이와 유사한 움직임 변화를 감지하면 하드디스크를 일시적으로 정지시켜서 하드디스크 손상을 막으며, 이 기능을 탑재하지 않은 제품에 비해 최고 4배나 강력한 충격 보호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씽크패드 HDD 충격 흡수 장치는 단단한 표면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격으로부터 하드디스크를 보호하며 시스템 자체 케이스만 있는 경우에 비해 30% 증가된 보호 능력을 제공한다.

레노버 고객 서비스 부문 부사장인 크리스토퍼 애스큐(Christopher Askew)은 “TBR의 분기별 보고서에서 레노버가 차지한 성능 순위는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레노버의 노력을 분명히 입증하고 있다”며 “레노버는 전세계에서 최고의 디자인 그리고 최고로 설계된 PC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TBR의 기업 IT 구매 행동과 소비자 만족 연구 조사는 6개월간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는 분기별 보고서이다. 최근 발표된 조사결과는 2006년 7월부터 12월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내년도 최소 100대 이상의 노트북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미국 및 캐나다의 대기업을 위해 작성되었다. 레노버, 델, HP, 도시바, 게이트웨이가 이번 조사의 대상이었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kr/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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