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실시간(Real Time) 해외송금 실시
이러한 한계 때문에 해외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경우 자녀로부터 긴급자금을 요청받은 경우 비싼 수수료를 부담하면서 해외특급송금서비스를 이용하여 당일중으로 송금하는 경우가 있다.
외환은행은 지난 2005년 9월부터 인터넷상에서 예금주와 계좌번호를 직접 확인하고 송금할 수 있는 글로벌계좌이체 서비스를 시행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해외송금을 할 수 있었다. 이번에 전 영업점 창구거래로 적용범위를 확대함으로써 해외송금을 전신송금이 아닌 계좌이체로 처리함으로써 인터넷에 익숙치 않은 고객들도 실시간으로 해외지점 및 현지법인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되었다.
실시간 송금이 가능한 지역은 14개국 24개 지점이며, 건별송금 뿐 아니라 특정일자를 지정한 예약송금이 가능하고, 일정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반복 송금할 경우 자동송금이 가능하여 해외송금이 국내이체처럼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된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해외송금도 실시간 송금(Real Time)과 예약송금 등 국내거래와 동일하게 처리함으로써 고객의 편리성이 대폭 향상되었다”며 “해외송금에 따른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스위프트(SWIFT)를 이용한 전신송금 사후관리 비용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팀 차장 이윤구 / 과장 홍영완 02-729-0163/0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