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충주기업도시에 u-City 추진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7-03-20 10:17
성남--(뉴스와이어)--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 www.posdata.co.kr)의 u-City 사업이 활기를 띄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지난 2월 포항시와 u-City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정부가 기업도시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한 충주기업도시에도 u-City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포스데이타는 충주시, 포스코건설, 임광토건, 대한주택공사 등 8개 공공기관 및 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충주기업도시 건설사업의 실질 개발전담회사인 충주기업도시㈜ 설립에 참여키로 하고, 20일 충주시청에서 공동출자를 위한 주주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충주기업도시의 성공적인 건설과 도시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u-City 구축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오는 10월까지 충주기업도시의 u-City 전략계획(USP)과 실시설계를 수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통신 인프라와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는 등 u-City에 필요한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포스데이타는 최적의 기업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유비쿼터스 핵심기술인 와이브로를 비롯하여 DVR, 지능형교통시스템(ITS) 등 회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충북 충주시 주덕읍에 213만평 규모로 건설되는 충주 기업도시는 연구개발 위주의 지식기반형 기업도시로, 정보통신, 반도체, 생명공학, 바이오 등 IT와 BT 분야 기업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충주기업도시㈜는 올해 하반기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상반기 토지조성 공사와 토지분양에 들어갈 계획이다.

※ 기업도시란?

민간 기업이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도시로 기업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활용하여 산업시설뿐 아니라 주택, 교육, 의료 등 복지기능도 함께 갖춘 자급자족형 복합도시다.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충주시를 비롯하여 무안, 무주, 원주, 태안, 영암·해남 등 총 6곳이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개발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포스데이타 커뮤니케이션팀 이형국 대리 031-779-2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