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자연 속으로 떠나는 현장학습여행’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아이들과 여행을 가려고 하면 막상 어디를 가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학교에서도 부모님들에게 부모의 역량껏 돌보라고 애들을 집으로 보낸다. 도대체 어디를 가야 하는 것일까?

서울대공원에서는 이러한 학교와 부모님들의 고민해결을 위한 해결책으로‘년중 테마가 있는 체험교육의 산실을 선언’하고 나섰다. 서울대공원을 자연과 함께하는 도심 최대의 자연학습장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서울대공원에서는 년중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참가자를 상시 모집한다.

2007년도 서울대공원에서 연중 추진하고자 하는『자연 속으로 떠나는 현장학습여행』은 󰊱 동물을 찾아 떠나는 자연여행 󰊲 식물을 찾아 떠나는 자연여행 󰊳 숲속으로 떠나는 자연여행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동물을 찾아 떠나는 자연여행에서는「유치부 동물교실」을 비롯해「꼬마동물교실 ‘기니아피그’」「야생동물 진료체험교실」「동물해설 단체교육」등이 실시되며 식물을 찾아 떠나는 자연여행에서는「신기한 식물나라 ‘유치부식물교실’」 숲속으로 떠나는 자연여행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숲속 여행에 참가하여 푸른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가슴 깊이 느낄 수 있는「햇빛 숲속여행」과「달빛 숲속여행」이 신설되어 년중 운영된다.

년중 54,0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자연 속으로 떠나는 현장학습여행』의 참가자는 오는 3월 23일(금)부터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자연 속으로 떠나는 현장학습여행

󰊱 동물을 찾아 떠나는 자연여행

○ 유치부 동물교실

- 동물접촉기회가 적고 아직은 어려 동물을 무서워하는 5~7세의 유아들은 동물교실 선생님을 따라다니면서 2시간 동안 문조, 앵무새, 토끼, 자넨염소, 당나귀, 오리, 거위 등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먹이주기를 할 수 있는 ‘유치부 동물교실’에서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단체접수 / 교육비 2,500원(입장료포함) / 동물먹이 유아교육기관에서 준비

○ 꼬마동물교실 ‘기니아피그’

- 봄향기 가득한 어린이동물원에서는 꼬마동물교실을 개설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작은동물‘기니아피그’를 만나볼 기회를 제공한다. 작은 토끼만한 귀여운 기니아피그를 어린이들이 직접 품에 안아보고 쓰다듬어 주면서 동물사랑의 마음을 키워볼 수 있을 것이다.
* 단체 및 개인 접수 / 참가비 무료 (어린이동물원 입장료 별도)

○ 동물해설 단체교육

- 6세 이상의 유아부터 초, 중, 고,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동물해설 단체교육은 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얼룩말, 홍학, 코끼리,
코뿔소, 하마, 뱀, 악어, 사자 등 여러종류의 많은 야생동물에 대해 다른 곳에서 들을 수 없는 동물해설 선생님들의 재미있는 설명도 듣고 귀여운 물개, 돌고래들의 재롱과 쇼까지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교육비 없이 동물원과 쇼입장료만 내면 참가할 수 있다. 그동안 단순 야외 소풍지를 결정했던 교육기관들은 훨씬 알찬 소풍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단체접수 / 참가비 무료 (동물원 입장료, 돌고래쇼 입장료 별도)

○ 야생동물 진료체험교실

- 동물들이 혹시 감기에 걸리면? 혹시 넘어져 다치기라도 하면? 동물의 세계에도 약국이 있을까? 수술도 받을까? 약은 어떻게 먹지? 아파도 아프다고 말도 못하는 동물원의 야생동물들의 아픈 곳을 찾아서 치료해 주고 돌보아 주는 동물병원의 수의사가 되어보는 야생동물 진료체험교실에서 동물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의 궁금증도 풀어주고 직접 동물원의 수의사로 생생하게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개인접수/ 참가비 15,000원 / 초등학생 1~6학년

웹사이트: http://grandpark.seoul.go.kr

연락처

서울대공원관리사업소 홍보팀장 강형욱 02-500-7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