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두뇌 운동 게임 ‘IQ 챌린지’ KTF 출시

뉴스 제공
게임로프트
2007-03-21 16:29
서울--(뉴스와이어)--인간의 우뇌(右腦) 운동을 자극, 순간적인 상황 판단 및 수리 능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최신 모바일게임이 국내 상륙했다.

다국적 모바일게임 개발·배급사, 게임로프트는 휴대폰용 두뇌 운동 게임 ‘IQ 챌린지(원제 Brain Challenge)’를 3월21일 KTF를 통해 국내 발매한다.

‘IQ 챌린지’는 최근 문화 전반에 일고 있는 두뇌 운동 게임 열풍에 힘을 더해줄 새로운 타입의 차세대 휴대폰게임. 유저는 자신의 이름과 성(性), 생일 등 개인정보를 입력, 날짜와 단계별로 다양한 수리 및 퍼즐 게임을 접함으로써 우뇌 능력을 높여나갈 수 있다.

‘IQ 챌린지’는 논리와 수학, 기억, 시각 등 총 4가지 컨셉에 맞춰 기획된 12종의 문제를 제공한다. IQ 증진을 위해 기획된 학습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문제들은 숫자와 도형, 그림을 올바르게 배열하거나 지목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의 내용과 풀이 방식은 간단하지만 단시간 내에 재빠르면서도 정확한 판단을 통해 정답을 집어내야 함이 핵심. 해외에서 IQ 증진을 위해 기획된 학습 자료를 기반으로 문제가 제작됐음이 특징이다.

게임 모드는 ‘일일 두뇌 테스트’와 ‘심화 학습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유저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게임 모드를 선택, 짧은 시간 동안 간단하게 게임을 체험해보거나 자신의 수준에 맞는 문제를 무작위로 제출해 우뇌 운동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다.

‘IQ 챌린지’의 최대 특징은 유저의 문제 풀이 능력에 준해 수준에 맞는 문제가 자동으로 제시되는 인공지능 기능과 더불어, 유저의 문제 풀이 능력과 그에 따른 결과를 도표 및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계 기능을 지원함에 있다.

기존의 두뇌 운동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타입의 문제를 제시하고 동시에 유저가 자신의 성적 및 발전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계 기능은 ‘IQ 챌린지’를 돋보이게 하는 특징적인 요소. 게임의 조작법을 숙지하기 위해 고민할 필요가 없으며 주어진 문제를 제한된 시간내에 정확하게 푸는, 단순하면서도 간단한 조작법을 추구함도 ‘IQ 챌린지’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조원영, 게임로프트 대표는 “‘IQ 챌린지’는 최근 일고 있는 두뇌 운동 게임 열풍을 이어갈 게임”이라며 “기존의 동종 게임에서 접할 수 없었던 개성적인 문제와 성적 통계 프로그램은 새로운 두뇌 운동 게임의 탄생을 갈구하는 유저들의 욕구를 ‘IQ 챌린지’가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IQ 챌린지’의 게임 이용료는 2천500원이며 다운로드 경로는 KTF 매직N 접속 > 게임 > 멀티팩게임 > 고스톱/퍼즐/퀴즈/보드 > 퍼즐/퀴즈/보드 > IQ 챌린지 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amelof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loft.com

연락처

게임로프트 권영수 02-554-2442 017-278-4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