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제1회 전국 청소년(중고생)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
서강대학교와 샤프전자(사장 이기철)가 공동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 보건복지부, 문화관광부, 국가청소년위원회가 후원으로 참여하는 이번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개되며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체험 수기 공모로서는 전국 유일한 공모전 성격을 띠고 있다.
특히 서강대는 체험수기 공모에 참가해 금상 이상을 수상할 경우 수시2-1 사회통합 전형에 응시할 수 있는 지원자격 기회도 부여하기로 했다.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면서 체험했던 내용이나 느낌, 자원봉사를 통해 얻게 된 보람, 이웃에 대한 사랑, 이웃사랑을 위한 각오와 다짐, 자원봉사활동이 가져다준 행복등의 내용을 적어 중학생의 경우 2백자 원고지 10매 내외. 고등학생의 경우 2백자 원고지 15매 내외 분량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보내주면 된다.
최우수상인 서강대 총장상의 경우 중,고등학생 각 1명씩 2명에게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특별상인 국가청소년위원회 위원장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으로 최신 노트북,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 100만원씩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중고생등 총 1백여명에게 시상되는 이번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에서는 이와 함께 최우수상 및 최다 작품을 보내준 중,고등학교를 선정, 최신 노트북과 공기청정기등을 각각 시상하게 된다.
공모마감은 9월30일 까지이며 시상식은 10월27일 (토) 오후2시 서강대 마태오관 9층 리셉션홀에서 열린다.
서강대학교가 전국 중고생 자원봉사체험수기 공모에 나선 것은 “남을 위한 봉사의 삶” 이라는 가톨릭 예수회 대학으로서의 교육이념을 구현해 내고, 변화하는 세태에서도 변하지 않는 영구적 가치인 사랑과 희생, 봉사의 가치를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에게 전파 하기 위한 것이다.
또 공부에만 매달리며 자신만 아는 청소년들에게 남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들을 직간접 체험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적인 규모의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를 통한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강대 손병두총장은 “형식적인 자원봉사활동에 그치고 말것이 아니라 봉사의 의미를 인식하면서 사랑과 정성을 다해 봉사하고 그 체험을 나누는 일은 그런 경험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간접적인 봉사의 삶을 체험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이번 체험수기 공모가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값진 가치를 알려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참가문의 : 홈페이지 sarang.sogang.ac.kr 참조, 이메일 sglove@sogang.ac.kr
웹사이트: http://www.sogang.ac.kr
연락처
서강대학교 대외협력처 홍보실 우재철 실장 02-705-8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