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생명, 펀드 판매 개시로 종합재무컨설팅 시대 선언

서울--(뉴스와이어)--영국계 생명보험사인 PCA생명(대표이사 빌 라일, www.pcakorea.co.kr)이 금융 복합화 시대를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세계적인 자산운용사인 PCA투신운용(대표이사 황성호)과 공동으로 펀드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PCA생명은 금일 3월 22일(목)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PCA생명, PCA투신운용의 임직원 및 재정컨설턴트가 참석한 가운데, PCA생명 펀드 판매 개시 행사를 개최하고, PCA투신운용의 대표 펀드인 PCA 글로벌 리더스 주식형 펀드, PCA 아시안 리더스 주식형 펀드, PCA뉴실크로드 재간접펀드, PCA 1조 클럽 주식형 펀드, PCA 배당 주식혼합형 펀드, PCA스탠다드플러스 채권형 펀드 총 6개의 펀드의 판매를 시작했다.

PCA생명은 이번 론칭을 통해 중단기 투자 상품인 펀드 상품과 장기적 투자 및 보장 상품인 보험 상품을 고객의 니즈와 재정 상황에 따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구성을 갖추게 되었고, PCA생명보험 재정컨설턴트들은 상품 추천 시 고객의 투자성향과 라이프 싸이클 단계에 따라 다양한 금융 상품들을 유효 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종합재무컨설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업그레이드된 재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펀드 상품에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PCA생명의 전국 57지점에서 한번만 계좌를 개설하면 PCA투신운용의 우수 펀드상품들을 PCA생명의 재정컨설턴트들이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 단계에 맞춰 종합재정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계좌 개설 이후에는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자산운용상태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다.

금번 모기업 PCA그룹의 금융 브랜드인 PCA생명과 PCA투신운용은 펀드 판매를 함께 시작하면서 PCA 그룹 160여 년의 오랜 전통과 전세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PCA생명의 선진 고객서비스와 PCA투신운용의 펀드 운용 노하우를 결합하였고, 타사 대비 고객에게 가장 앞선 재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PCA투신운용은 2001년 2월에 한국에 진출했고, ’판매조직이 없는 독립자산운용사 중에는’ 주식형 펀드 수탁고가 국내 최대 규모이며, 대표 주식형펀드 장기 운용 성과가 높은 세계적인 자산운용사이다.

PCA생명 펀드 판매의 가장 큰 장점은 크게 5가지이다. ▲ 첫째, 세계적 금융그룹의 계열사인 PCA생명보험과 PCA투신운용이 각각의 장점을 결합하여 하나의 PCA로서 펀드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 ▲ 둘째, 타 생명보험 대비 모든 영업점에서 종합계좌개설이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한 점 ▲ 셋째, 펀드판매자격시험을 볼 수 있는 재정컨설턴트를 기존의 변액보험 판매자격을 지닌 재정컨설턴트로 한정하고 자격 취득 후에도 의무적으로 상품 및 제반 법 규정에 대한 자체 사내 교육을 받도록 함으로써 펀드 취득 권유 전문성을 부여한 점 ▲ 넷째 PCA생명의 재정설계 지원시스템 ‘Compass’ 에 펀드와 관련된 각종 재무설계기능을 보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권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 구축한 점 ▲ 다섯째, 글로벌 자산운용 및 가치투자에 있어서 이미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PCA투신운용의 대표적인 상품을 판매한다는 점이다.

이번에 PCA생명이 판매하는 펀드 상품 6종은 모두 펀드 시장에서 우수한 장기 투자운용실적을 나타내는 PCA투신운용의 대표 상품들이다. 이중 세계적인 우수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PCA 글로벌 리더스 주식형 펀드와 일본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우수 기업에 투자하는 PCA 아시안 리더스 주식형 펀드, PCA뉴실크로드 재간접펀드는 이름만으로도 그 가치를 평가 받는 해외 유망 펀드이다. PCA 1조 클럽 주식형 펀드, PCA 배당 주식혼합형 펀드, PCA스탠다드플러스 채권형 펀드는 다년간 우수한 운용 실적을 나타낸 유망 국내 펀드이다.

이번 펀드 판매 개시와 관련하여 PCA생명 빌 라일 대표이사는 ‘이번 펀드 상품 출시로 중단기 상품에서 장기 상품은 물론 보다 종합적인 재정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PCA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선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cakorea.co.kr

연락처

PCA생명 마케팅 허지연 대리 2129-1760
PR인사이트 조인욱 이사 / 김주영 컨설턴트 734-2900 018-361-1055, 016-297-98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