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2006년 국내외 스토리지 시장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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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MC
2007-03-22 15:0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인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시장조사기관인 IDC 보고서를 인용, EMC가 2006년 국내외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1위를 석권하며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최근 IDC가 발표한 국내 스토리지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EMC는 2006년 전체 국내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에서 32.2%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3분기 연속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EMC는 지난 해 업계 최초로 발표한 엔드투엔드 4기가비트(4Gbps) 스토리지 플랫폼 ‘EMC CX3 울트라스케일’ 제품군을 중심으로 비용 대비 고성능의 중형 및 엔트리급 스토리지 제품들이 차별화에 성공하며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IP 스토리지와 컴플라이언스 이슈로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CAS(Content Addressed Storage) 분야에서 50% 이상의 높은 성장을 거두며 경쟁 우위를 확고하게 다진 것도 주요 성장 요인으로 꼽혔다.

지난해 한국EMC는 농협, 삼성전자, 다음커뮤니케이션, 대법원, 포스코, SK텔레콤, 신한카드, 국민카드, 금융결제원, 한국산업은행 등 분야별 주요 레퍼런스 확보로 금융, 공공, 제조, 교육, 통신 등 전 산업분야에서 고른 실적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성장잠재력이 높은 커머셜 및 SMB 시장에서 전년 대비 50%란 비약적인 매출 성장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확보한 것도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했다.

EMC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 외장형 RAID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에서 2006년 4분기와 2006년 한 해 동안 매출 기준으로 각각 23.7%와 23.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EMC는 매출과 용량 기준 모두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전체 시장 평균성장률보다 높은 성장률로 경쟁사들과 격차를 더욱 넓히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EMC는 전세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도 2006년 4분기와 2006년 한 해 동안 매출 기준으로 각각 27.9%와 27.4%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6분기 연속 전세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시장 1위를 차지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괄하는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EMC는 스토리지 복제, 스토리지 디바이스 관리,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스토리지 관리 등 4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스토리지 디바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는 2위 업체보다 무려 7배나 높은 시장점유율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혔다. 특히, 인수합병으로 데이터 보호 역량을 대폭 강화한 결과, 지난 4분기에는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3분기 대비 17.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지난 한 해 EMC는 엔트리급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부터 초대형 하이엔드 시스템까지 한 차원 진보한 스토리지 플랫폼 발표와 함께, CDP(지속적데이터보호), 데이터중복제거(de-duplication) 기술 등 소프트웨어 역량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지원 능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하며, “국내에서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부문의 고른 매출 달성으로 균형 잡힌 수익 구조를 확보했으며, 올해는 최상의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원(One) EMC 전략의 시너지 창출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IDC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조사(IDC Quarterly Disk Storage Systems Tracker)에 관하여

IDC의 국내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조사는 전세계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장 조사의 일환으로 매 분기 진행되고 있으며, FC스위치/HBA 등 관련 네트워크 장비와 탑재 소프트웨어 및 2차 스토리지(Tape)를 제외한 외장형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에 한한다.

전세계 및 아태지역 각 제조사들의 공시자료와 해당 벤더의 본사 및 아/태지사를 통한 피드백을 취합, Top-Down한 자료와 각국별 지사 및 채널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을 Bottom-Up해서 최종 데이터를 산출하고 있다. OEM을 제외한 제조사 브랜드 기준으로, 국내의 최초 판매주체(지사 혹은 독점총판)가 제조사로부터 해당기간 매입한 물량을 집계하고 있으며, 여기에 IDC가 산정한 채널마진의 평균치와 관세 등이 합산되어 최종 시장규모로 집계 발표하고 있다.

* EMC에 대하여

선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EMC는 중소기업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정보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제고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EMC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EMC 웹사이트(korea.em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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