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일산한방병원, 한방 전문간호사 교육과정 신설’

2007-03-23 11:16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원장 이원철 www.duih.org)은 지난 3월 21일 한방 전문간호사 기본과정을 신설해 간호사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문적인 한방간호 이론과 실기를 임상에 적용하여 환자에게 수준 높은 간호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된 이번 교육과정은 간호부(간호부장 곽월희) 주체로 기획되었으며, 원내 한방병원간호사 및 한방간호에 관심 있는 간호사가 교육 대상이다.

교육과정은 3월 21일부터 6월 22일까지 3개월간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강사는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의료진이 참여한다.

교육내용은 ▲한방내과 한창호교수(음양오행/장상학설/경락학설,병인/한방신체사정과 병증) ▲한방내과 최동준교수(중풍의 한방간호/한방검사) ▲석가영한약사(한방약물간호) ▲김명숙, 정소연 한방외래간호사(한방검사실습) ▲김은희, 조수정 한방병동수간호사(기본한방간호실습) ▲한방여성의학과 김동일교수(여성 건강과 한방간호) ▲한방소아과 민상연교수(소아건강 섭생과 한방간호) ▲사상체질의학과 한경석교수(사상의학개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원철 동국대 일산한방병원장은 격려사에서 “한의학에서는 사람을 보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하며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교육의 기회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깊이 있는 통찰력을 갖춰, 환자 한분 한분의 인생을 풍요롭게 도와주는 간호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치면 이론평가시험을 거쳐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