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홈피’에서 나만의 인맥을 만들어 보세요...인크루트 인맥 확대 개편

서울--(뉴스와이어)--인크루트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적인 인맥관리사이트 '누구'가 ‘인크루트 인맥’(nugu.incruit.com)으로 확대 개편됐다. 인크루트 인맥은 인맥관련사이트 분야 1위(랭키닷컴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맥전문사이트이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강화해 개성있고 편리한 자신만의 인맥관리 홈페이지인 '명함홈피'를 만들 수 있다는 것.

명함홈피는 우선 한층 편리하고 깔끔해진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인맥관련사이트 중 최초로 디자인을 자유롭게 변경하고 꾸밀 수 있는 ‘드랙 앤 드롭’ 방식(마우스로 메뉴를 직접 끌어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방식)이 채택됐다. 사용자가 화면구성을 직접 할 수 있게 된 것.

명함홈피 안에서 활발한 인맥활동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것도 큰 특징 중 하나.

이번에 새로 선뵈는 ‘우체통’ 서비스는 인맥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결혼, 집들이, 승진, 업계소식 등의 정보나 뉴스를 효과적으로 알리거나 전해들을 수 있는 ‘알림통’ 기능, 온라인 명함을 제작하고 인맥과 주고 받을 수 있는 ‘e-명함’ 기능 등이 그것.

또 명함홈피 홈(메인페이지)에서는 그날그날의 기분이나 주요일정 등을 적을 수 있는데, 이를 '인맥 하루소식'을 통해 인맥끼리 한눈에 볼 수 있어 인맥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인맥의 친밀도에 따라 차별화된 관리도 가능해졌다. ‘나의인맥’ 서비스는 사용자가 설정한 인맥분류에 따라 맞춤 인맥관리가 가능하다.

인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인맥검색 기능도 강화됐다. 이전 직장의 동료를 검색하는 ‘동료찾기’, 학창시절 친구를 찾을 수 있는 ‘동창찾기’,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관련 분야 종사자를 쉽게 검색하는 ‘키워드찾기’ 등 다양한 경로로 검색이 가능하게 된 것. 향후 이를 통해 검색된 회사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회사의 채용정보, 연봉정보를 볼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인크루트 서미영 본부장은 "직장인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 사이에서도 인맥에 대한 관심과 인맥맺기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면서 "커리어를 기록관리하면서 각분야의 사람들과 인맥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기 때문에 인맥서비스를 찾는 발길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크루트는 이번 인맥서비스 개편을 기념,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맥홈피를 시작하고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사용자 ▲인맥 서비스 개편에 대한 알림통을 보고 주변에 소문을 낸 사용자 중 소문을 전달한 사람이 많은 사용자 ▲’e-명함’을 운영자에게 건낸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16명에게 네비게이션, DSLR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백화점 상품권,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지게 된다.

※ ‘인크루트 인맥’은 대한민국 인사취업전문기업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기반의 온라인 인맥관리서비스로 높은 인지도와 각계각층의 폭넓은 인맥을 보유한 인맥 커뮤니티 No.1 사이트입니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 02-2186-91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