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올퓨전 ERwin r7 국내 출시

2007-03-26 09: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사장 김용대, www.ca.com/kr)는 오늘 국내 데이터 모델링 시장의 약 60%를 점유하면서 10여 년간 국내 표준 데이터 모델링 도구로 자리잡아온 CA의 “올퓨전 ERwin(AllFusion ERwin) r7”을 발표했다. 또한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국내 총판인 제니시스기술(사장 이정열, www.genesis.co.kr)과 함께 오늘 3월 26일부터 4월 6일까지 웹 프로모션 (www.genesis.co.kr/erwinr7)을 진행한다.

올퓨전 ERwin을 포함한 “올퓨전 모델링 스위트”는 비용효율적이고 비즈니스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IT 솔루션을 수집, 분석, 설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제반사항을 제공하는 CA의 모델링 솔루션이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r7 버전은 새로운 GDM(Generalized Data Modeling) 엔진을 탑재하여 전체 세션의 undo/redo/reverse 등을 수행하고, 새로운 트랜잭션 로그를 통해 영향 분석 및 추적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오라클 10g/9i 등에 대한 전반적 지원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이용 편의성 및 통합, 확장성 등이 향상되었다.

한국CA 정지택 채널사업부 담당 이사는 “데이터 품질 관리나 통합, EDW 등 메타데이터의 활용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EA로 확장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모델링 도구의 지원이 필수적이다. 올퓨전 ERwin r7은 대부분의 주요 DBMS를 지원하고 타사 모델링 도구들의 산출물까지도 모두 import/export가 가능한 강력한 확장성을 보장한다“라고 밝혔다.

이벤트 웹 사이트에는 올퓨전 ERwin r7의 주요 기능을 비롯하여 이를 이용한 우리금융정보시스템, 현대증권 등 성공적인 데이터 모델 관리 사례가 소개된다. 또한 퀴즈 응모를 통해 DMB네비게이션, 디지털카메라, LCD모니터, MP3, 영화예매권 등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제니시스기술의 이정열 사장은 “4.x버전 출시 이후 약 5년 만에 출시된 제품이기에, 기존 고객들 대상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작년 세미나를 통해 처음 선보였을 때도 많은 관심을 보여온 고객들에게 웹 캠페인을 통해 보다 직접적인 정보와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올퓨전 ERwin r7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Metadata Integration Wizard: 타사 제품인 사이베이스의 파워 디자이너, 텔레로직의 시스템 아키텍트 등의 모델을 올퓨전 ERwin으로 import/export 할 수 있다.

- Action Log를 이용한 undo-redo: Action Log는 모델링 작업 내용이 상세히 기록되며, Action Log에 기록된 리스트에 대해서 Undo-Redo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레이아웃 변경이나 오브젝트 생성, 업데이트, 삭제 등 모델링의 전 과정에 대해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다. 또한 Data Browser를 통해 출력할 수 있다.

- 최신 DBMS 지원: Oracle 10g, MS SQL 2005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모두 지원하며, SybaseIQ, MySQL등까지 지원 범위가 넓어졌다. 특히 오라클의 경우 Cluster, Package, Function, Synonyms 등 다양한 메뉴가 추가되었다.

- Model Publishing 확장: 리포팅 도구인 RTB(Report Template Builder)를 통해 PDF로 보고서를 출력이 가능하다. r7에서는 html, rtf, text, pdf 등 총 4가지 형식의 보고서를 지원한다.

CA에 대하여

세계 최대의 관리 소프트웨어 회사인 CA는 기업 및 기관들의 IT 환경의 성능과 신뢰성, 효율성을 최적화 하기 위해 운영, 보안, 스토리지, 라이프사이클과 서비스 관리 전반에 걸쳐 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76년에 설립된 CA는 미국 뉴욕주의 아일랜디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40여 개 국 이상에 서비스 고객을 두고 있다. C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 www.ca.com 또는 www.ca.com/kr에서 제공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과장 02-559-4269
KPR 염정윤A.E. 02-3406-2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