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Japan 오토시스템 주식혼합형 펀드’ 판매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 대한투자증권(사장 金正泰)은 업계 최초로 일본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시스템펀드 ‘대한 재팬 오토시스템 주식혼합형펀드’를 3월2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한 재팬 오토시스템 주식혼합형펀드’는 일본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활용하여 시스템에 의한 펀드운용을 통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로서 신탁자산의 60%(최대 90%)를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에 투자하며, 나머지 자산은 국내채권 및 유동성 자산에 투자한다.

재팬 오토시스템펀드의 운용전략은 도쿄증시에 상장된 우량종목 중 기술력과 성장성이 높은 주식에 펀드설정 초기에 자산의 일정비율(60%)의 기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후 보유종목별로 주가가 상승시엔 분할 매도/주가 하락시 분할 매수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미리 정해진 시스템에 의해 운용됨으로써 주식시장 등락을 거듭하는 변동성 장세에서는 매매차익을 통해 일반 주식형 대비 초과수익률을 거둘 수도 있다.

동 펀드는 추가형 펀드로서 적립식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며, 환율 변동 위험에 따른 환율 리스크는 펀드내 환헷지를 통해 해소한다. 펀드 가입이후 90일 미만 환매시에는 이익금의 70%의 환매수수료가 징구되며, 펀드의 운용은 대한투신운용에서 담당한다.

대투증권 이상훈 마케팅본부장은 "일본 경제는 그 동안의 침체를 벗어나 투자와 소비가 늘어나면서 기업의 이익이 증가하는 등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면서 “일본 주식시장도 추세적으로 변동성이 커지고 있어서 시스템 펀드를 통한 추가수익 기회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too.com

연락처

대한투자증권 마케팅전략부 김영후 차장 02-3771-708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