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 ‘웹사이트 방문자의 클릭스트림을 시각화하는 방법’ 특허 취득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07-03-26 14:26
서울--(뉴스와이어)--웹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이철승)은 자사의 웹분석 툴 '로거(www.logger.co.kr)'에 포함된 '웹사이트 방문자의 클릭스트림을 시각화하는 방법' 이란 기술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즈스프링이 취득한 특허 기술은 웹사이트의 웹페이지상에 방문자의 클릭수 및 동향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기술로서 웹사이트 운영자는 웹페이지내 배치되어 있는 메뉴, 컨텐츠 항목, 이벤트 광고등에 대해 방문자가 어떻게 반응하여 클릭하는지를 웹사이트에 직접적으로 데이터를 표시하여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금번 특허 기술을 이용한 'ClickInsight™'리포트는 웹로그 분석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없는 웹사이트 운영자도 분석 결과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비즈스프링의 특허와 같이 별도의 플러그인 또는 ActiveX 콘트롤 설치없이 기능을 구현한 사례는해외업체와 국내업체 각 한 곳이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다.

비즈스프링 이철승 대표는 "특허권 획득을 계기로 독자기술의 보호와 더불어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힘쓸것"이라며, 자사의 특허권 침해에 대한 보호 및 대응의사를 밝혔다.

이러한 대응은 2005년 하반기 이후 신규 웹로그분석 ASP서비스 업체의 급증과2006년 대형 포탈업체의 상대적 독점적 지위를 바탕으로한 무료 웹로그분석 서비스의 등장에 따른기존 업체들의 시장 수성을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비즈스프링 마케팅팀 유철주 팀장
02-6220-5284, 이메일 보내기